본문 바로가기
미국식 유아식

미국식 유아식 - 프렌치 바나나 토스트 (아침 메뉴)

by 스마일 엘리 2020. 4. 13.
반응형

오늘도 간단한 미국식 유아식 아침 식사 메뉴 하나 가지고 왔어요. 

아이들 간식으로 바나나는 항상 떨어지지 않게 준비해 두고 있는데 검은점이 생기기 시작하면 금방 까맣게 되어 버려서 빨리 먹어 버려야겠다는 압박감이 느껴지더라고요. 

그럴 때 만들면 좋은 메뉴인 프렌치 바나나 토스트예요. 

검은점이 생긴 바나나는 당도가 높아져서 프렌치 토스트를 만들 때 함께 섞어서 구우면 따로 시럽을 올리지 않아도 바나나 본연의 당도로 달달하고요, 그리고 무엇보다 그냥 프렌치 토스트 보다 훨씬 촉촉하고 부드러워 어린 유아들이 먹기에도 너무 좋아요. 

만드는 방법도 완전 간단하니까 아침에 밥 대신에 빵~을 먹는 아이들이라면 색다른 프렌치 바나나 토스트를 만들어 보세요. 


재료: 

바나나 1

계란 1

우유 1큰술 (두유, 아몬드 밀크, 코코넛 밀크)

식빵 3조각

버터 1/2큰술 (올리브 오일)

 

1.     바나나는 포크로 으깬 계란과 우유를 넣고 섞는다.

2.     아이가 먹기 좋은 한입 크기로 식빵을 자른다.

3.     바나나 계란물에 빵을 뒤로 적신 , 버터를 녹인 프라이팬에 굽는다.

 


저는 식빵을 쿠키 커터로 잘라서 구웠지만 그냥 식빵 1장을 4등분 하셔서 아이들 먹기 좋은 크기로 구우셔도 돼요. 





2020년 5월 19일 발간 예정인 미국 유아식 책- 115가지의 미국 유아들이 즐겨 먹는 레시피와 미국 유아식의 식단 구성법, 미국 유아식에 관한 궁금증을 담았어요. 

인스타 그램 --> www.instagram.com/smileelliesmileellie


반응형

댓글12

  • missmou 2020.04.13 19:02

    와~!!
    좋은 팁입니다.
    바나나는 그냥 먹어도 좋지만 구워 먹어도 좋지요.(파란끼가 도는 것)
    저희는 그냥 먹거나 우유에 갈아서 마시는게 다였거든요.
    프렌치토스트할 때 갈아 넣는건 생각 못해봤는데 설탕이나 꿀보다 좋을 것 같네요.
    좋는 것 알아갑니다~

    답글

  • 자연과김뽀 2020.04.13 21:22 신고

    프렌치토스트할때 갈아넣는게 너무 인상적인것 같아요 ㅎㅎ 모양도 예쁜 아가 아침식사가 되었군요 ㅎㅎ
    답글

  • 영란 2020.05.03 10:07

    우리 손주 오면 해줘야겠어요. 정말 간단하지만 맛있겠네요. 땡큐!!!
    답글

  • 하몽맘 2020.05.04 05:42

    엘리님~~~ 저는 299일 여아 키우고 있어용^^ 저희 아가는 후기 이유식 진행 중이지만 아직 두 끼를 먹고 있는데 세 끼 진행하게 되면 아침 첫 끼는 미국식으로 시도해보려고 해요! 프렌치토스트 할 때 우유 대신 분유물 넣어도 될까요?
    답글

  • 야무도니 2020.06.13 05:40

    오늘에서야 엘리님을 알게된 저는 너무 재밌어서 밤새도록 블로그 보다가 새벽 5시반이 되었어요ㅋㅋ
    어떡하죠 오늘 하루 쾡하겠네요 ㅎㅎ

    궁금한게 있어서요~저는 5살과 13개월 아이 둘을 키우고 있어요. 이유식을 잘먹던 아기가 돌쯤부터 이유식 거부기가 찾아왔어요. 현재는 간이안된 김과 밥으로 연명하고 계십니다 ㅠㅠ 아이주도이유식은 하지 않았고 제 성격상 흘리는 꼴을 못봐서 다 떠먹여 줬어요. 이제서야 아이주도를 해보려고 하는데 너무 늦은건 아닐까요?

    한가지는 제제는 언제부터 간을 해서 먹이셨나요?
    사진보면 형이 먹는 쏘세지나 햄도 먹는거 같아서요~저도 주고는 싶은데 그래도되나싶고 아토피가 살짝 있어서 고민하게 되네요~그리고 제제의 식판양이 형이랑 같던데 그걸 다 먹나요?

    요즘 이유식 고민이 많아서 뻔한 질문이긴 하지만 의사쌤한테 아이 아플때 질문하는 것처럼 물어볼곳이 없네요 ㅠㅠ 모든건 엄마의 선택인데 말이죠 ㅠㅠ

    짧은댓글 남겨주시믄 도움이 더 될꺼같아요^^앞으로도 놀러와서 참고 많이 할게요^^ 코로나 조심하시고 행복하세용ㅎㅎ
    답글

    • 안녕하세요? 제제는 이유식 끝나자마자부터 형이랑 같은 음식 먹었어요.전 와플이때문에 안먹 아기의 고충을 겪어서 둘째는 쉽게 가자~ 주의였는데요 “간” 이라는것에 크게 신경 쓰지 않았어요. 왜냐면 딱히 소금간이 된 음식을 많이 먹지 않았거든요. 물론 소세지
      햄 같은걸 먹기는 했지만 (미국 소세지
      엄청 짜요 >.< ) 집에서 식사가 한식보다 미국식이 많았고 그러다보니 간이 된 반찬 같은걸 거의 먹지 않아서요. 그냥 한그릇 식사로 메인 요리, 사이드 1가지 과일 야채 그 정도인데 메인 요리 (스테이크, 치킨등등) 아주 약간 간 해서 준것 말고는 없어서 하루 나트륨 섭취량으로 본다면 극소량이거든요. 소세지 먹은 날은 예외이긴 하겠지만요. 아마 한국 엄마들이 “간”에 예민한 이유가 한국은 밥과 반찬 국이 한끼 식사라서 간이 된 음식을 먹기 시작하면 한가지만 먹는게 아니라 간이 된 국, 간이 된 반찬 2~3가지 이걸 삼시세끼 다 먹다 보니 나트륨 섭취량이 많아지게 되서 더 예민한거 같아요. 그래서 한국은 따로 아기치즈 아기 간장 처럼 나트륨 양을 조절한 아기용 음식들이 나오고요. 언제나처럼 “간”은 엄마의 선택이지만 위로가 되는 말씀을 드린다면... 서양의 blw법으로 이유식을 시작하는 엄마들은 아이와 엄마 아빠가 똑같은 메뉴를 똑같이 먹는것을 원칙으로 하고 그렇게 수십만명의 엄마들이 아이를 키우고 있어요. Facebook그룹에 baby led weaning 으로 검색하셔서 가입하셔서 보면 놀라실거예요. 6개월 아이가 엄마 아빠가 먹는 소고기 스테이크를 손으로 잡고 먹는 모습, 이유식 시작한지 일주일인데 시판 소세지를 잡고 먹는 모습등등이요. 물론 미국 엄마들도 아이들의 소금 섭취에 대해서 예민하고 신경 많이 써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짠 음식에 관대할 수 있는건 간이 된 음식은 한끼당 한가지 많으면 두가지 정도라서 그런거 같아요.

      아이주도는 지금 당장 하시면 엄마가 훨씬 더 편해질거예요. 대신 흘리지 않도록 국물 요리는 빼고(소금 섭취의 주범) 핑거 푸드 위주로 밥도 동글동글하게 집어 먹기 좋게 해서 손으로 먹게 해 주세요. 아직 스푼 사용이 서투르니까요. 국 흘리는게 걱정이면 건더기는 덜어주시고 국은 씨피컵에 담아서 마시게 해 주셔도 돼요. 미국에서는 아이주도 하는 아이들 수프는 그렇게 먹여요
      그리고 밥 안 먹는 아기라면 “엘리네
      미국 유아식”책 추천합니다 ㅎㅎㅎ 묻어서 제 책 선전도 쫌^^;;;;

      제제는요 형보다 많이 먹어요 ㅎㅎㅎ 저 식판에 있던거 다 먹고요 형꺼 뺏어 먹을때도 있어요. 전 와플이한테 한 실수는 하지 않으려고 제제한테는 안 먹는거 강요한적이 없어요. 남기면 남기는대로 끝~ 더 먹을래? 라도 물어본 적도 없어요. 식판 치우기 전에 이제 식판 치우니까 지금 안 먹으면 끝~ 이라고 말해주고 그냥 치웠어요. 암튼 그래서인지 제제는 정말 새로운 음식에 대한 도전심이 강해요. 일단 제가 먹는건 무저건 자기도 달라고 해서 먹어보더라고요. 그러고 판단해요 먹을지 안 먹을지 ㅋㅋㅋ 입맛에 안 맞는건 인상 찌푸리면서 뱉어내지만 전 그렇게 스스로 도전한 것에 더 고마운 마음이라 그걸로 충분하다고 생각하거든요.

      아무튼 아이주도식이 아이 식습관 잡는데는 정말 좋은 방법이예요.

      언제든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글 남겨 주세요. 제 경험과 그동안 배운 내용을 토대로 답해 드릴게요.

    • 야무도니 2020.06.13 18:05

      헉 이렇게 자세하게 설명해주시다니 감동받았습니다 ㅎㅎㅎ 오늘 처음으로 핑거푸드이자 이유식 거부 아기들도 이건 다 먹었다는 밥전을 해서 줬어요. 하핫 근데 한개도 안먹었어요 ㅠㅠ 첫날은 다 이런거겠죠?
      결국 오늘 세끼도 밥+김으로 연명중이시네요. 제제도 자기주도 처음 시작할때부터 다 잘먹었던건 아니죠?괜히 위안삼으려고....ㅎㅎㅎㅎ

      다시 메뉴 고민해서 시도 해봐야 겠어요. 책도 참고하구요*^^ 책홍보 저도 많이 하고 다닐게요ㅋ 답변 감사합니당~~

    • 야무도니님 네이버 카페 cafe.naver.com/miyumom으로 오셔서 유아식 Q&A 에 남겨진 글 확인해 주세요. 제가 야무도님께 쓴 글이예요. 카페에 쓴 이유는 같은 고민을 하고 계신 엄마들이 나중에 검색으로 카페에 찾아 왔을 때 공유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일부러 그곳에 덧글 남겼어요 ^^ 아, 스팸 가입이나 광고성 가입을 막기 위해서 덧글 5개를 써야 글 쓸 수 있는 자격이 있으니 대충 아무 덧글이나 써 주시면 돼요 ㅎㅎㄹ

    • 야무도니 2020.06.13 23:28

      엘리님 마음 씀씀이에 더욱 고민이 깊어지네요 ㅠㅠ
      함께 고민해 주셔서 너무 감사해요ㅠㅠ 카페에 덧글 남겼어요. ^^ 다시한번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