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식 유아식

미국식 유아식- 피타 브래드 피자 (점심 메뉴)

by 스마일 엘리 2019. 9. 11.
반응형

미국식 유아식 포스팅을 일주일에 두번 정도 올려보겠다고 야심차게 계획했으나...

생각만큼 쉽지 않네요. 

사실 유아식 포스팅 대기타고 있는 레시피도 많은데, 플레이팅에 신경 쓰고, 사진도 좀 더 예쁘게 찍고 이런 부수적인 일들이 많아서 맘 먹은대로 안되는구만요. 

게다가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제가 죽었다 깨어나도 올해말까지는 절대로 한가할 수가 없는 입장이라... 더더욱 그래요. 

와플이와 제제 학교 갔는데, 그러면 제 시간이 억수로 많이 생길 줄 알았거등요? 

근데 왠걸요? 

아침에 6시30분에 기상해서 (학교 가기 전보다 2시간이나 일찍 기상함), 애들 둘 도시락 싸고, 둘이 씻기고, 말리고, 옷입히고, 저도 씻고 준비해서 8시 10분쯤 집을 나섭니다. 

제제 내려주고, 와플이 내려주고 집에 오면 오전 9시예요. 

집에 와서 도시락 싸느라 늘어놨던 주방 치우고, 집 치우고, 커피 한잔 딱~ 하면 벌써 11시. 

우리 제제 데릴러 갈 시간이고요. 제제 데려오면서 장 보고, 집에와서 간식 챙겨 먹이고 어찌어찌 하다보면 벌써 와플이 데릴러 갈 시간. 

이것도 화수목만 이런 일정이고, 월요일은 와플이가 학교를 10시에 가서 정작 집에서 저 혼자 있는 시간은 정확히 1시간 밖에 안되고, 금요일은 제제가 학교를 안가요. ㅠ.ㅠ 

차라리 애들 둘 다 학교 안 갈 때가 몸은 더 편했다는 생각이 드는건 왜죠? 

하루 종일 이 두 꼬맹이 녀석들 운전기사 노릇하다보면 

"내 하루는 어디갔노?!?!" 싶다니까요. 


아무튼 그 와중에 만든 우리 와플이와 제제의 최애 점심식사. 

도시락용은 아니고, 집에 있을 때 점심으로 만들어 주면 너무너무 좋아라해요. 


손바닥 크기의 피타 브래드로 만들어서 1인 1피자로 끝내기 딱 좋은 사이즈예요. 

4등분 해서 주면 손으로 집어서 먹기도 좋고요. 

혹시 토마토 소스나 피자 소스 안 먹는 아이들에겐 더더욱 좋아요. 소스 대신에 갈릭 버터로 맛을 더 했거든요. 


재료

1. 피타 브래드

2. 버터 1큰술 (녹여서 준비)

3. 갈릭 파우더 1작은술

4. 모짜렐라 치즈1/2컵

5. 페퍼로니 6장 (아질산 나트륨 미포함 제품)

6. 햄 1장 (아질산 나트륨 미포함 제품) 

7. 블랙 올리브 2~3알

8. 옥수수 1큰술

9. 완두콩 1큰술

10. 방울 토마토, 양파, 피망은 선택 사항 


1. 녹인 버터에 갈릭 파우더를 섞고,피타 브래드 빵에 골고루 발라줍니다.

2. 모짜렐라 치즈를 골고루 뿌리고, 그 위에 토핑을 예쁘게 얹어 줍니다. 

3. 에어프라이어 180도에 ( 화씨 350도) 5분간 구워 주면 완성입니다. 


토핑 재료는 어떤 재료든 상관없어요. 아이가 좋아하는 야채가 있다면 야채를 올리셔도 되고, 토핑은 다양하게 응용가능합니다. 

2020년 5월 19일 발간 예정인 미국 유아식 책- 115가지의 미국 유아들이 즐겨 먹는 레시피와 미국 유아식의 식단 구성법, 미국 유아식에 관한 궁금증을 담았어요. 

인스타 그램 --> www.instagram.com/smileelliesmileellie

반응형

댓글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