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식 유아식

미국식 유아식- 피타 브래드 피자 (점심 메뉴)

by 스마일 엘리 2019. 9. 11.
반응형

미국식 유아식 포스팅을 일주일에 두번 정도 올려보겠다고 야심차게 계획했으나...

생각만큼 쉽지 않네요. 

사실 유아식 포스팅 대기타고 있는 레시피도 많은데, 플레이팅에 신경 쓰고, 사진도 좀 더 예쁘게 찍고 이런 부수적인 일들이 많아서 맘 먹은대로 안되는구만요. 

게다가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제가 죽었다 깨어나도 올해말까지는 절대로 한가할 수가 없는 입장이라... 더더욱 그래요. 

와플이와 제제 학교 갔는데, 그러면 제 시간이 억수로 많이 생길 줄 알았거등요? 

근데 왠걸요? 

아침에 6시30분에 기상해서 (학교 가기 전보다 2시간이나 일찍 기상함), 애들 둘 도시락 싸고, 둘이 씻기고, 말리고, 옷입히고, 저도 씻고 준비해서 8시 10분쯤 집을 나섭니다. 

제제 내려주고, 와플이 내려주고 집에 오면 오전 9시예요. 

집에 와서 도시락 싸느라 늘어놨던 주방 치우고, 집 치우고, 커피 한잔 딱~ 하면 벌써 11시. 

우리 제제 데릴러 갈 시간이고요. 제제 데려오면서 장 보고, 집에와서 간식 챙겨 먹이고 어찌어찌 하다보면 벌써 와플이 데릴러 갈 시간. 

이것도 화수목만 이런 일정이고, 월요일은 와플이가 학교를 10시에 가서 정작 집에서 저 혼자 있는 시간은 정확히 1시간 밖에 안되고, 금요일은 제제가 학교를 안가요. ㅠ.ㅠ 

차라리 애들 둘 다 학교 안 갈 때가 몸은 더 편했다는 생각이 드는건 왜죠? 

하루 종일 이 두 꼬맹이 녀석들 운전기사 노릇하다보면 

"내 하루는 어디갔노?!?!" 싶다니까요. 


아무튼 그 와중에 만든 우리 와플이와 제제의 최애 점심식사. 

도시락용은 아니고, 집에 있을 때 점심으로 만들어 주면 너무너무 좋아라해요. 


손바닥 크기의 피타 브래드로 만들어서 1인 1피자로 끝내기 딱 좋은 사이즈예요. 

4등분 해서 주면 손으로 집어서 먹기도 좋고요. 

혹시 토마토 소스나 피자 소스 안 먹는 아이들에겐 더더욱 좋아요. 소스 대신에 갈릭 버터로 맛을 더 했거든요. 


재료

1. 피타 브래드

2. 버터 1큰술 (녹여서 준비)

3. 갈릭 파우더 1작은술

4. 모짜렐라 치즈1/2컵

5. 페퍼로니 6장 (아질산 나트륨 미포함 제품)

6. 햄 1장 (아질산 나트륨 미포함 제품) 

7. 블랙 올리브 2~3알

8. 옥수수 1큰술

9. 완두콩 1큰술

10. 방울 토마토, 양파, 피망은 선택 사항 


1. 녹인 버터에 갈릭 파우더를 섞고,피타 브래드 빵에 골고루 발라줍니다.

2. 모짜렐라 치즈를 골고루 뿌리고, 그 위에 토핑을 예쁘게 얹어 줍니다. 

3. 에어프라이어 180도에 ( 화씨 350도) 5분간 구워 주면 완성입니다. 


토핑 재료는 어떤 재료든 상관없어요. 아이가 좋아하는 야채가 있다면 야채를 올리셔도 되고, 토핑은 다양하게 응용가능합니다. 

2020년 5월 19일 발간 예정인 미국 유아식 책- 115가지의 미국 유아들이 즐겨 먹는 레시피와 미국 유아식의 식단 구성법, 미국 유아식에 관한 궁금증을 담았어요. 

인스타 그램 --> www.instagram.com/smileelliesmileellie

반응형

댓글11

  • 2019.09.11 17:22

    우와 맛있어 보여요!! 밖에서 파는건 많이 안들어가는데 저렇게 집에서 만들면 진짜 많이 먹게되더라구요. 엄마의 정성과 사랑이 들어갔으니 몸에도 좋고 맛은 얼마나 좋아요. 애들이 잘 먹는다니 저도 도전해보고 싶어요. 예쁘게 플레이팅 말고 저는 현실 사진이 뭔가 더 좋던데 아무래도 불특정다수가 보는 공간이라 신경쓰이시죠..? 현실사진 보면 더 따라하고 싶고 정감도 가고 좋더라구요. 블로그 하시는게 보통일이 아닌데 (더구나 육아하며) 늘 감사히 잘 보고 있습니다. 그나저나 오늘 9월 11일이네요..ㅠ_ㅠ.. 한국은 명절 앞두고 있고 저는 명절연휴에 며칠 더 해서 괌에 놀러가요. 아기 낳기 전, 남편이랑 갔었는데 4년 지나니 맛집도 새로운 곳도 제법 생기고 한국 멤버십 할인도 되고 뭐가 변화가 많은것 같더라구요. 그 때는 관광을 거의 안했는데 언니의 옛 포스팅 보고 가려구요 ㅋㅋㅋ
    답글

    • 현실성 있는 플레이팅이 정감 간다고 해 주셔서 고마워요. 😄 저도 해 보다가 영 안되겠으면 그냥 또 막 올릴거예요. ㅋㅋㅋ 괌 여행 재밌게 다녀 오세요. 햄버거집이랑 피자집 진짜 맛있었어요. 타오타오타씨 쇼도 강추입니다. 울 애기들이 모아나 쇼라며 물개 박수 쳤던 쇼!

  • 2019.09.12 01:41

    비밀댓글입니다
    답글

    • 플레이팅해서 접시까지 먹으라는 말 ㅋㅋㅋㅋㅋ 진심 너무 웃겨서 빵 터졌어요. 그때의 울분이 이 한마디로 싹 가셨어요. ㅎㅎㅎ

  • 2019.09.12 04:08

    비밀댓글입니다
    답글

  • 2019.09.12 15:34

    비밀댓글입니다
    답글

  • 실버문77 2019.09.13 13:24 신고

    아이 생기면 아이 스케쥴이 엄마 스케쥴이랍니다. 남자들은 여자가 집에서 노는줄 알지만 겪어보지 않으면 모르는법이지요.
    답글

  • 마린걸 2019.09.18 06:29

    우와 엘리언니 저렇게 예쁘장한 피자는 첨봐요ㅋ
    게다가 노릇노릇 맛있어보이는데 들어간 재료는 건강식이네요. ㆍㅁㆍ 저도 아이엄마가 됐을때 따라해도 될까요?
    답글

  • 지혜씨 2019.09.23 14:51

    아질산나트륨 없는 제품은 뒤에 ingredients 를 다 확인 해 보시나요? 글씨가 작아 확인 하기 어려울 것 같아요~~ 혹시 어떤 브랜드 제품 쓰시는지 여쭤 봐도 될까요?
    지난번 올려 주신 파마산 치즈 파스타 제 아이들에게 해 줘 봤는데 넘 좋아해서 요즘엔 일주일에 한 번 저녁 빨리 먹어야 하는 날에 해 주고 있어요~ 엘리님의 노하우가 녹아 있는 더 많은 레시피들 기다립니다~~
    답글

    • 아질산나트륨 미포함 제품은 포장지 앞면에 No added nitrites or nitrates 라고 씌여져 있어요. 제가 항상 구입하는 브랜드는 Gallo salame all natural 이예요. 이 브랜드 제품도 아질산나트륨 포함된 제품과 안 포함된 제품이 있는데 all natural이라고 씌여져 있는건 대부분 미포함이예요. 제품 포장지 앞면에 크게 표기 되어 있으니까 그거 확인하시고 구입하시면 돼요. ^^ 그리고 파마잔 치즈 파스타 아이들이 잘 먹어 주었다니 너무 기뻐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레시피 더 열심히 올릴게요!

  • 따땃 2020.01.29 17:52

    저희애가 바깥음식 아무것도 안먹는데 그나마 피자를 조금먹어요ㅜㅜ 만들어줘야겠네요 너무 도움되요 댓글도 꼼꼼히 읽고있어요 감사합니다:)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