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식 유아식

미국식 유아식을 하고픈데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by 스마일 엘리 2020. 4. 22.
반응형

여러분~ 

제가 그동안 준비하는 것이 있어서 무척이나 바빴다고 했던것 기억하시나요? 

그것이 무엇이였냐면요~ 

바로 "미국식 유아식" 책을 만들었답니다. 

제 블로그에 미국식 유아식이 올라온 이후, 물론 악플도 많았지만 그보다 같은 고민을 가진 엄마들의 공감과 아이디어가 되었다는 덧글들이 훨씬 더 많았어요. 게다가 제가 알게 모르게 여기저기 그 글들이 많이 퍼날라지면서 미국식 유아식에 대한 궁금증과 식단에 관한 궁금증, 식단을 구성하는 방법등 질문들도 굉장히 많았는데 제가 모르는 곳에 글이 캡춰되어서 그런 궁금증에 대한 답을 드리지 못했어요. 

제가 미국식 유아식에 대한 포스팅을 시작 했으니 그에 대한 책임감을 느꼈달까요? 그래서 본격적으로 미국식 유아식이 무엇인지, 어떻게 한식을 먹는 아이에게 적용할 것인지, 미국식 유아식이 한국인에게도 적합할지 등등 수많은 궁금증에 대한 답을 제 경험과, 또 그 동안 제가 자료를 모으고 공부해 가면서 공유하기 위해 책을 만들었어요. 그리고 그 안에는 아침 점심 저녁 메뉴와 간식, 스무디까지 100가지가 넘는 레시피도 들어 있고요. 

이 프로젝트는 작년 6월경부터 준비해 왔답니다. 

그동안 여러분들께 왜 바쁜 척 하는지 알려 드리고 싶었지만, 책 작업 하느라 바쁘기도 정말 바빴고, 그리고 정말 책이 나올 수 있을지 어떨지 몰랐기 때문에 확실해 지면 알려 드리고 싶었어요. 그리고 정말 책이 나오게 됐어요. 

아직 교정 작업과 책 제목등 막바지 작업이 남아 있지만 아마도 5월 중순이면 세상에 나올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미 많은 유아식 책들이 시중에 나와 있지만요. 

1. 미국식 유아식을 해 보고 싶은데 어떻게 시작할지, 식단 구성을 어떻게 해야 할지 궁금하신 분들

2. 밥은 안 먹고 반찬만 먹는 아이, 또는 밥만 먹고 반찬은 안 먹는 아이때문에 고민인 분들

3. 한식 양식 가리는 것 없이 잘 먹는 아이라서 새로운 미국식 유아식 메뉴도 아이에게 소개해 보고 싶은 분들

4. 한식을 주식으로, 미국식 유아식 식단을 건강한 간식 식단으로 응용하고 싶은 분

5. 저 처럼 외국에 살아서 한식 식재료를 구하기 힘들어 어쩔 수 없이 서양식 유아식을 해야 하는 분들

6. 복잡하지 않은 간단한 레시피가 필요한 분

이런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만들었어요. 

발상의 전환을 하면 이런것도 식사가 될 수 있어? 할 만한 메뉴들, 하지만 분명 아이들에게는 색다른 메뉴라 시도해 볼 만한 메뉴들도 많이 담았어요. 

전, 미국식 유아식을 한국에 소개하게 되서 너무너무 흥분되고 기대되는데 또 한편으로는 과연 미국식 유아식이 한국의 엄마들에게 어떻게 다가갈지 몰라서 걱정 되는 마음이 더 커요. 

마침, 저희 에디터님께서 홍보용으로 제 책의 일부를 편집해 주셔서 여러분들께 살짝 공개할게요~ 


www.instagram.com/smileelliesmileellie/ 인스타그램도 오픈했어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