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식 유아식 포스팅을 일주일에 두번 정도 올려보겠다고 야심차게 계획했으나...

생각만큼 쉽지 않네요. 

사실 유아식 포스팅 대기타고 있는 레시피도 많은데, 플레이팅에 신경 쓰고, 사진도 좀 더 예쁘게 찍고 이런 부수적인 일들이 많아서 맘 먹은대로 안되는구만요. 

게다가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제가 죽었다 깨어나도 올해말까지는 절대로 한가할 수가 없는 입장이라... 더더욱 그래요. 

와플이와 제제 학교 갔는데, 그러면 제 시간이 억수로 많이 생길 줄 알았거등요? 

근데 왠걸요? 

아침에 6시30분에 기상해서 (학교 가기 전보다 2시간이나 일찍 기상함), 애들 둘 도시락 싸고, 둘이 씻기고, 말리고, 옷입히고, 저도 씻고 준비해서 8시 10분쯤 집을 나섭니다. 

제제 내려주고, 와플이 내려주고 집에 오면 오전 9시예요. 

집에 와서 도시락 싸느라 늘어놨던 주방 치우고, 집 치우고, 커피 한잔 딱~ 하면 벌써 11시. 

우리 제제 데릴러 갈 시간이고요. 제제 데려오면서 장 보고, 집에와서 간식 챙겨 먹이고 어찌어찌 하다보면 벌써 와플이 데릴러 갈 시간. 

이것도 화수목만 이런 일정이고, 월요일은 와플이가 학교를 10시에 가서 정작 집에서 저 혼자 있는 시간은 정확히 1시간 밖에 안되고, 금요일은 제제가 학교를 안가요. ㅠ.ㅠ 

차라리 애들 둘 다 학교 안 갈 때가 몸은 더 편했다는 생각이 드는건 왜죠? 

하루 종일 이 두 꼬맹이 녀석들 운전기사 노릇하다보면 

"내 하루는 어디갔노?!?!" 싶다니까요. 


아무튼 그 와중에 만든 우리 와플이와 제제의 최애 점심식사. 

도시락용은 아니고, 집에 있을 때 점심으로 만들어 주면 너무너무 좋아라해요. 


손바닥 크기의 피타 브래드로 만들어서 1인 1피자로 끝내기 딱 좋은 사이즈예요. 

4등분 해서 주면 손으로 집어서 먹기도 좋고요. 

혹시 토마토 소스나 피자 소스 안 먹는 아이들에겐 더더욱 좋아요. 소스 대신에 갈릭 버터로 맛을 더 했거든요. 


재료

1. 피타 브래드

2. 버터 1큰술 (녹여서 준비)

3. 갈릭 파우더 1작은술

4. 모짜렐라 치즈1/2컵

5. 페퍼로니 6장 (아질산 나트륨 미포함 제품)

6. 햄 1장 (아질산 나트륨 미포함 제품) 

7. 블랙 올리브 2~3알

8. 옥수수 1큰술

9. 완두콩 1큰술

10. 방울 토마토, 양파, 피망은 선택 사항 


1. 녹인 버터에 갈릭 파우더를 섞고,피타 브래드 빵에 골고루 발라줍니다.

2. 모짜렐라 치즈를 골고루 뿌리고, 그 위에 토핑을 예쁘게 얹어 줍니다. 

3. 에어프라이어 180도에 ( 화씨 350도) 5분간 구워 주면 완성입니다. 


토핑 재료는 어떤 재료든 상관없어요. 아이가 좋아하는 야채가 있다면 야채를 올리셔도 되고, 토핑은 다양하게 응용가능합니다. 




Posted by 스마일 엘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9.09.11 17:2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와 맛있어 보여요!! 밖에서 파는건 많이 안들어가는데 저렇게 집에서 만들면 진짜 많이 먹게되더라구요. 엄마의 정성과 사랑이 들어갔으니 몸에도 좋고 맛은 얼마나 좋아요. 애들이 잘 먹는다니 저도 도전해보고 싶어요. 예쁘게 플레이팅 말고 저는 현실 사진이 뭔가 더 좋던데 아무래도 불특정다수가 보는 공간이라 신경쓰이시죠..? 현실사진 보면 더 따라하고 싶고 정감도 가고 좋더라구요. 블로그 하시는게 보통일이 아닌데 (더구나 육아하며) 늘 감사히 잘 보고 있습니다. 그나저나 오늘 9월 11일이네요..ㅠ_ㅠ.. 한국은 명절 앞두고 있고 저는 명절연휴에 며칠 더 해서 괌에 놀러가요. 아기 낳기 전, 남편이랑 갔었는데 4년 지나니 맛집도 새로운 곳도 제법 생기고 한국 멤버십 할인도 되고 뭐가 변화가 많은것 같더라구요. 그 때는 관광을 거의 안했는데 언니의 옛 포스팅 보고 가려구요 ㅋㅋㅋ

    • 스마일 엘리 2019.09.12 13:0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현실성 있는 플레이팅이 정감 간다고 해 주셔서 고마워요. 😄 저도 해 보다가 영 안되겠으면 그냥 또 막 올릴거예요. ㅋㅋㅋ 괌 여행 재밌게 다녀 오세요. 햄버거집이랑 피자집 진짜 맛있었어요. 타오타오타씨 쇼도 강추입니다. 울 애기들이 모아나 쇼라며 물개 박수 쳤던 쇼!

  2. 2019.09.12 01:4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3. 2019.09.12 04:0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4. 2019.09.12 15:3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5. 실버문77 2019.09.13 13: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이 생기면 아이 스케쥴이 엄마 스케쥴이랍니다. 남자들은 여자가 집에서 노는줄 알지만 겪어보지 않으면 모르는법이지요.

  6. 마린걸 2019.09.18 06:2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와 엘리언니 저렇게 예쁘장한 피자는 첨봐요ㅋ
    게다가 노릇노릇 맛있어보이는데 들어간 재료는 건강식이네요. ㆍㅁㆍ 저도 아이엄마가 됐을때 따라해도 될까요?

  7. 지혜씨 2019.09.23 14:5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질산나트륨 없는 제품은 뒤에 ingredients 를 다 확인 해 보시나요? 글씨가 작아 확인 하기 어려울 것 같아요~~ 혹시 어떤 브랜드 제품 쓰시는지 여쭤 봐도 될까요?
    지난번 올려 주신 파마산 치즈 파스타 제 아이들에게 해 줘 봤는데 넘 좋아해서 요즘엔 일주일에 한 번 저녁 빨리 먹어야 하는 날에 해 주고 있어요~ 엘리님의 노하우가 녹아 있는 더 많은 레시피들 기다립니다~~

    • 스마일 엘리 2019.09.24 15: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질산나트륨 미포함 제품은 포장지 앞면에 No added nitrites or nitrates 라고 씌여져 있어요. 제가 항상 구입하는 브랜드는 Gallo salame all natural 이예요. 이 브랜드 제품도 아질산나트륨 포함된 제품과 안 포함된 제품이 있는데 all natural이라고 씌여져 있는건 대부분 미포함이예요. 제품 포장지 앞면에 크게 표기 되어 있으니까 그거 확인하시고 구입하시면 돼요. ^^ 그리고 파마잔 치즈 파스타 아이들이 잘 먹어 주었다니 너무 기뻐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레시피 더 열심히 올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