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식 유아식

소프트 치킨 프리터

by 스마일 엘리 2020. 3. 23.
반응형


프리터는 한국의 전 형태로 부친 요리예요. 치킨 동그랑땡 또는 치킨전과 같은 요리예요. 

이 메뉴는 와플이가 너무 잘 먹어줘서 저에게는 효자 메뉴였어요. 제제는 말할 것도 없이 잘 먹어 줬고요. 

사우스 캐롤라이나 살 때 힐튼헤드 살던 엘리양에게 이 레시피를 알려 준 후 엘리양 역시도 아이에게 늘 만들어 줬던 메뉴예요. 

와플이는 닭가슴살로 만들어도 잘 먹었는데 엘리양은 닭안심을 사용해서 더 부드럽게 만들어서 먹였다고 하더라고요. 

닭가슴살이든 안심이든, 맛있게 잘 먹어주기만 하면 되니까, 아이 입맛에 맞는 고기로 만들어 보세요. 

쌀밥을 주식으로 먹는 아이라면 반찬으로 만들어줘도 되고요.  미국식 유아식으로 먹는 아이들이라면 메인 메뉴로 먹여도 돼요. 프리스쿨러, 킨더가드너 애들 도시락 메뉴로도 좋아요. ^^ 



재료


닭가슴살 반쪽 (약 100그램)

계란 1개

갈릭 파우더 2작은술

어니언 파우더 1작은술

후추 한꼬집

빵가루 1큰술 



1. 닭가슴살은 뭉텅 뭉텅 썰어서 분량의 재료들과 모두 블렌더에 넣고 간다. 

2. 중불로 달군 후라이팬에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한큰술씩 떠서 양쪽면이 노릇노릇 해 지도록 굽는다. 

 


기본 레시피는 이렇지만 아이 입맛에 따라서 갖은 야채를 다져 넣으셔도 좋아요. 단! 식성 까다롭거나 입맛이 예민한 아이라면 우선 기본 레시피로 먼저 시도한 후 잘 먹는다면 이후에 야채를 조금씩 추가해 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