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에 미국 생활기를 먼저 포스팅하고, 유아식 하나 포스팅 할려고 했는데 저번주에 시댁에 일이 생겨 급하게 독립기념일 연휴에 시댁을 다녀왔어요. 1시간 반 운전해서 공항 도착, 비행시간 3시간, 또다시 운전 3시간 반, 8시간에 걸쳐 하루를 다 쓰고 가서 이틀 지내다가 또 하루를 다 쓰고 돌아왔더니 포스팅이고 뭐고 일단 잠 좀 자야 할 것 같아서 이틀을 틈만 나면 잤더랬죠. ㅎㅎㅎ 

미국 유아식 포스팅을 하기로 약속 했던거니 미국 생활기는 이번주 스킵하고 유아식 포스팅으로 대신합니다. 이러다가 요리 블로거 되는건가요? ㅎㅎㅎ 


오늘 소개해 드릴 미국 유아식 메뉴는 파마잔 버터 파스타인데요, 이름처럼 파마잔 치즈가 듬뿍 들어간 파스타입니다. 파마잔 치즈라고도 하고, 파르메산 치즈라고도 하는데 (원래의 정확한 이름은 파르미지아노 치즈입니다. 이탈리아가 원산지이구요, 파마잔 치즈로 찾기 힘드시면 파르미지아노로 찾아 보세요)  Parmesan cheese는 다른 어떤 치즈들보다 단백질 함유량이 월등하게 뛰어납니다. 단백질 함량이 가장 뛰어난 치즈가 파마산, 체다, 모짜렐라 순인데, 파마산 치즈는 단백질은 물론이고, 각종 미네랄 함유량도 많고, 치즈이지만 유당이 다른 치즈에 비해 가장 적어 유당불내증이 있는 아기들도 먹을 수 있는 안전한 치즈예요. (하지만 유당에 아주 민감한 체질이라면 아예 치즈를 안 먹이는게 좋구요. )

파마잔 파스타는 만들기도 간단하지만 영양소를 따져도 이 한그릇 음식에 탄수화물(파스타면) 단백질(파마잔 치즈), 지방(버터)이 다 들어가 있어서 균형있는 한끼 식사가 될 수 있어요. 

저희집에 놀러 온 미국아이, 일본아이, 우리 아이들까지 싹싹 긁어 먹는걸 보니 맛도 있는게 분명하구요. 더더욱 놀라운건, 완두콩은 안 먹는 와플이가 이 파마잔 파스타에 들어간 완두콩은 불평 없이 다~ 먹더라구요. 

참, 파마잔 치즈는 가루로 된 것이 아닌 프레쉬 파마잔 치즈를 사용하셔야 해요. 채 쳐진 파마잔 치즈나, 덩어리로 파는것을 직접 갈아서 쓰는 것으로 준비해 주세요. 


재료

1. 파스타 엘보, 또는 푸실리 1컵 (240미리 기준입니다)

2. 완두콩 1/2컵

3. 옥수수 1/2컵

4. 소금 1작은술

5. 버터 2큰술

6. 파마잔치즈 1/2컵


1. 끓는물에 소금과 파스타, 완두콩 옥수수를 한꺼번에 넣고, 8분~10분 파스타 면이 다 익을때 까지 끓여 줍니다. 

2. 파스타가 다 익으면 물을 완전히 따라 버린 후, 파스타의 남은 열기로 버터를 녹여준 후, 마지막에 파마잔 치즈를 넣고 섞어 준다. 



완전 간단하죠??? 

이렇게 간단한데 맛도 있고, 필요한 영양소도 다 들어 있고, 과일까지 함께 먹이면 완벽한 한끼 식사 되는거죠. 


이 메뉴는 유아식으로 먹여도 좋지만 미국에 사시는 분들중 미국식으로 식사 준비하시는 분들 계시다면 사이드 메뉴로도 좋아요. 






Posted by 스마일 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