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활기

라면에 "이것"을 넣는다니 격한 반응을 보인 미국인

by 스마일 엘리 2013. 1. 28.
반응형
얼마전에 제 페이스북에서 재미있는 것을 보게 되었습니다.
페이스북에는 직접 친구로 추가 하지 않더라도 내 친구의 친구로 등록되어 있고, 내 친구가 그 친구에게 어떤 코멘트나, like버튼을 누르면 저에게도 그 친구의 사진이나 포스트가 공개가 되는 것인데, 이러한 경로로 제 페이스북에 뜬 새글 중에 하나가 제 눈길을 잡아 끌더라구요.



                                       "라면에 계란을 넣으니 정말 맛있네"

라면과 계란이 환상 조합이라는 것을 깨달은 미국인이 또 한명 탄생했구나!! 하며 흐뭇한 미소를 지었죠.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제가 이미 4명의 미국인들을 라면 계란 조합의 조합원(응? )으로 자진 가입 시키지 않았습니까? 
저희 남편을 비롯하여, 저희 시아버지, 시누이, 아주버님 이렇게 말이죠. 심지어 저희 시아버지는 이 계란이 들어간 라면을 드시고는 쓰레기통까지 뒤지셨잖습니까? ㅋㅋㅋ 2012/06/30 - [미국 생활기] - 미국인 시아버지 한국 음식 때문에 쓰레기통을 뒤진 이유
게다가 저희 남편은 라면에 들어간 계란이 "메인" 이라는 종교적 신념보다 더 강한 믿음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라면을 끓일 때는 무조건 계란을 두개 이상 넣어야 합니다. 계느님 같은 존재인거죠.

그래서 엄마 미소를 지으며 이글을 보고는 어떤 덧글들이 달렸나 싶어 덧글 버튼을 눌렀는데, 그 반응이 어찌나 격한지 깜짝 놀라고 말았답니다.  

추천당근 주세용~ ^^ 엘리는 추천당근을 먹고 힘내서 글을 쓰거등요~






(이름은 모자이크 처리 한 관계로 사진의 포인트로 이름을 대신하겠습니다. )

장미녀: 무슨 이런... 너 미쳤구나, 또 마약하는거냐?

원글녀: 아니, ㅎㅎ 하지만 아마도 사람들이 그러다가 계란 넣는것을 생각해냈을지도. 
우리는 라면에 계란을 넣는다는 얘기를 들어서 시도해봤는데, 맛있더라구.


라면에 계란을 넣어 먹는 것이 얼마나 황당한 소리로 들렸으면 마약하느냐고 묻겠습니까??
(정확하게 말하면  smoking이란 마리화나 했냐는 의미인데, 한국에는 마리화나도 마약류에 속하니까 이해하시기 쉬우라고 그냥 마약으로 번역했습니다 )
그리고 실컷 맛있게 먹었다던 원글녀도 라면에 계란을 넣어 먹는 아이디어도 어쩌면 그러다가 나왔을지도 모르겠다고 하니...
그정도로 이 조합이 상상하기 조차 힘든 조합이였을까요??

원글녀가 사람들한테 얘기를 듣고 실제로 먹어 봤더니 맛있다고 하는데도 여전히 장미녀는

That's crazy

아~ 정말 마음 같아서는 당장 위스콘신 가서 라면 한사발 계란 넣고 끓여서 장미녀 앞에 대령해 주고 싶었습니다.  
그래도 빨간 입술이 돋보이는 입술녀는 라면에 들어간 계란이 대충 어떤 모습일지 짐작이 되었나 봅니다.



입술녀: 게토 에그 드랍 숲이랑 비슷한가보네 ㅎㅎ

원글녀: ㅎㅎ 좀 비슷한 것 같아. 하하

입술녀가 말한 게토 에그 드랍 숲이란 바로


우리의 계란국과 비슷한 것이거든요.

이글의 반응이 너무 재미있어서 남편에게도 보여 줬더니 남편 왈

나도 자기가 제일 처음에 라면에 계란 넣는다고 했을 때 또 무슨 실험을 할려고 저러나 했었는데 뭘....
아마 먹어본 적 없는 미국인들에게 라면에 계란 넣는다고 하면 다들 터무니없다고 생각할거야.

남편 역시도 처음에는 라면에 계란을 넣는 제가 의심스러웠나 봅니다. 다만 제가 상처 받을까봐 아무말도 안 했을 뿐!

요리에 무슨 큰 혁명을 일으킨 것도 아니고 라면에 단지 계란 하나 넣었을 뿐인데 이렇게 격한 반응을 보이는 미국인들에게 대부분의 한국인들이 이렇게 라면을 끓여 먹는 다는 것을 알면 얼마나 놀랄지 그 반응이 더 궁금해 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