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세포라 일기

세포라 매니저 오퍼를 거절한 이유

by 스마일 엘리 2024. 4. 9.
반응형

입사 초기에 매니저가 유령 취급하는데도 묵묵히 할 일만 하다 집에 가면 되지~ 하는 마음으로 버텼던 나…

딸 같은 나나양의 은근한 무시를 이겨내고, 그녀보다 먼저 리드 포지션이 되어 그녀의 기를 꺽으며, 입지를 조금씩 다져 갔던 나…

그렇게 힘든 시간 잘 견뎌내고 드디어 매니저 포지션 오퍼를 받고, 세포라 직장썰에 해피엔딩 사이다 결말이 나는구나~ 하셨을텐데…

이건 왠 또 고구마여?!?!?!?

제가 세포라 직장썰을 블로그에 일기처럼 기록하면서 함께 읽어 오셨던 분들이라면 제 상황을 공감하고, 제가 잘 되기를 진심으로 바라셨을거예요. 그쵸?? 그렇다면 해피 엔딩 결말은 제가 꿈꾸던 직장에 입사하고, 가벼운 마음으로 세포라를 떠나는 것이 여러분들에게도 사이다 결말인거 맞죠? (맞다고 해 주세.......) 

지금부터 사이다 결말 하나씩 나갑니다. 

사이다 결말 1

제가 사직서를 제출함으로서 공석이 되었던 세포라 리드 포지션은 오픈 포지션으로 공고가 되었고, 여러 사람이 지원을 했습니다. 라라양과 제가 적극 추천 했던 M양, D군, 그리고 당연히 나나양도 지원을 했지요. 콜스에서도 지원한 사람이 있었고, 외부에서도 지원자가 있었는지는 모르겠지만 모든 지원자의 면접 후에 그 리드 포지션은...

 M양이 합격을 하고 리드 뷰티 어드바이저가 되었습니다. 나나양은 제가 퇴사 함으로써 세포라에서 가장 오래 일한 자신이 당연히 리드 포지션이 될거라고 기대하고 있었지만 입사한지 3개월 밖에 되지 않은 M양이 그 포지션에 합격을 하자 엄청나게 실망을 하고, 열 받아 했다는 후문을 들었어요. 그래서 그녀는 일을 관뒀을까요???? 

Nope!!! 여전히 세포라에 남아 일을 하고 있답니다. 

그녀가 세포라를 떠나든 안 떠나든 그것은 그녀의 선택이지만, 잔꾀 부리고, 열심히 일하지 않는 그녀에게 회사는 절대로 그녀가 원하는 포지션을 주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우리는 다 알고 있으니 이 정도면 공평한거 아닐까요? 

물론 나나양의 무례한 태도와 무시 스트레스 받아 하며 정말 정말 열심히 했던 D군이 리드 포지션이 되지 못한 것은 미안하고 안타깝습니다. M양과  D군 둘 다 충분히 자격이 되고, 누가 되도 잘 했을거지만 D군이 M양에 비해 경력이 많이 부족했기 때문에 그 포지션에 될 수 없었던 것이거든요. 하지만 D군은 정말 일 잘하는 직원이니까 분명 또 다른 기회가 있을거예요. 저에게 어떤 기회가 올 지 알지 못했던 것처럼요. 

 

사이다 결말 2

세포라 매니저 포지션 오퍼를 거절하고 난 후, 저희 세포라 매니저가 그 매니저 포지션으로 이동을 요청 했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승인이 되었고, 현 매장의 매니저 포지션이 공석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라라양이 통과 의례 같은 면접을 보고 드.디.어. 마.침.내. 저희 세포라의 매니저가 되었습니다.

직원들 잘 챙겨주고, 일 열심히 하고, 성격 좋은 라라양이 이제 매니저가 되었으니 세포라에 일하는 다른 직원들도 매니저가 무섭고 싫어서 그만두는 일은 없을거예요. 제가 정말 응원하고, 좋아하는 라라양이 매니저가 되어서 전 제 일처럼 기쁘고, 이제야 모든 것이 제대로 되어간다는 느낌이더라고요. 이 정도면 여러분이 바라던 사이다 결말 맞는거죠?

사이다 결말- 추가편

제가 이 포스팅을 진즉에 쓰고 예약을 걸어 두었거든요. 그리고 오늘 (4월 6일) 세포라 세일을 하고 있어서 화장품 구매도 하고, 라라양도 볼 겸 해서 매장으로 갔어요. 그동안 제가 너무 바빠서 라라양과 만날 시간이 없었기에 일부러 근무 시간에 맞춰서 간 것인데 거기서 놀라운 소식을 들었지 뭐예요.  제가 퇴사하고 세일즈 리드 포지션에는 M 양이 되었고, 오퍼레이션 리드 포지션이였던 라라양이 매니저가 되면서 그녀의 포지션에는 D군이 되었다지 뭐예요??? 역시나 제 예상대로... 일 잘하는 D군에게 기회가 찾아 왔고, 회사는 그 기회를 D군에게 줬더라고요. D군이 리드 포지션을 가질 수 있게 되어서 정말 누구보다 기뻐요. 그동안 나나양의 괴롭힘으로 엄청 스트레스 받아 했거든요. 그리고 나나양은??? 

자기보다 훨씬 늦게 들어 온 D군 마저 리드 포지션이 되자 나나양은 격분하며 일을 그만 두겠다고 동료들에게 으름장을 놓았지만 역시나 일은 그만두지 않고 있대요. 그러나 일을 하지 않고 잔꾀만 부리는 나나양을 회사에서도 더 이상은 두고 못 보겠던지 스케쥴을 확~ 줄여 버려서 1주일에 하루 밖에 스케쥴을 넣어주지 않고 있대요. 그쯤하면 알아서 그만 두라는 소리인데... 나나양은 아직 세포라 보다 나은 직장을 찾지 못하고 있는건지 여전히 그만 두지 않고 있다는군요.  

사이다 결말 3

그래서 세포라 매니저 자리도 마다 하고 제가 그렇게 하고 싶었던 그 드림잡이 대체 무엇이냐고요? 

바로 승무원입니다. 

저는 미국 델타 항공의 승무원이 되었답니다. 

이 윙을 받기 위해 고3 시절에도 안 해본 밤샘 공부를 했다는거 아니겠습니꽈~ ㅠ.ㅠ 7주간 속세와 단절된 채 애틀란타 델타 트레이닝 센터에서 저를 불사르다시피해서 얻은 귀하고 귀한 윙입니다.

 

 

이 정도면 여러분들이 원하는 사이다 결말 맞는거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