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세포라 일기

미국 세포라 일기-이건 못 참지!

by 스마일 엘리 2023. 8. 23.
반응형

매주 수요일은 상품이 입고 되는 날입니다. 그말인 즉슨 하루 종일 상품 스탁하고, 진열하는 일로 엄청 바쁘다는 말이죠. 그날 하루만 매장 안을 돌아다닌 거리가 6마일 이라면 말 다했죠. 만보가 넘습니다. 그 만보를 걸으면서 진열대 서랍을 열쇠로 열고 닫고, 무릎 굽혀 앉았다 일어났다를 백번은 넘게 해야 합니다. 그래서 수요일은 집에 갈 시간이 되면 진이 다 빠지고, 집에 와서도 아무것도 할 수가 없어요. 그냥 수요일은 집에 오면 시체 되는 겁니다. 

그런데 이런 저에게 하나님은 쓸데없는 능력을 주셔서 스탁하고 진열하는 속도가 다른 직원들보다 두 세배는 빠르다 보니 저를 유령 취급했던 매니저가 특히 수요일 만큼은 너무 어여삐 여겨 주십니다. 사실 속도가 빠른건 제가 잘해서가 아니라, 한국인의 종특인데 말이죠. 우린  '빨리 빨리 DNA' 를 갖고 태어나잖아요. 그래서 평속으로 해도 다른 동료들보다는 빠를 수 밖에 없잖아요. 그런데 '몇시까지 이걸 끝내고 말리라' 하며 목표를 갖고 일을 하면 2배속으로 빨라지다보니 매니저가 이런 저를 너무 애정하셔서 수요일엔 반드시 저를 스케쥴에 넣습니다. 그런데 이게 제 입장에서는 너무 불공평할 수 밖에요.  왜냐면 나나양이 수요일에 일을 하게 되면 스탁 업무가 하루종일 끝나지를 않으니 나나양은 오히려 수요일에 쉬게 하고, 저는 절대로 수요일에 쉴 수가 없거든요.  제일 힘든 날, 일을 제일 안하는 동료는 쉬고, 제일 열심히 하는 제가 더 열심히 해야 하는 고구마 상황이니까요.  저도 수요일에 휴무 받아서 스탁 업무 비껴가고 싶다고요!!! 
진짜 너무 불공평하지 않나요?

이렇게 열 받는 상황인데 어쩐 일인지 나나양이 수요일에 근무를 하게 되었어요. 전 오프닝이였기에 출근 하자 마자 부터 발바닥 땀나도록 돌아다니며 스탁하느라 이미 지칠대로 지친 상태였고, 스탁 업무도 거의 다 끝나고 바구니가 6~7개 정도가 남은 상황이였어요. (상품을 바구니에 나눠 담고 바구니를 들고 다니며 스탁을 함) 바구니 6~7개 정도면 저는 30분 정도면 다 끝낼 수 있어요.  스킨케어 제품 같이 큼직 큼직한건 10분이면 돼요.

전 30분간 점심 휴식을 가야 했고, 못해도 바구니 3개 정도는 나나양이 끝냈으리라 생각하며 돌아와 봤더니 아니 글쎄!!! 바구니가 그.대.로. 인거죠!!!!
너 30분 동안 뭐한거니?!?!?!

손님 응대를 하느라 못한건가 싶었지만 그러기엔 매장에 손님이 한 두명 정도 뿐이였고, 나나양은 머리카락에 트리트먼트를 바르고 있었거든요. 
나나양에게 바구니 몇개 안 남았으니까 빨리 끝내자고 얘기하며 전 다시 스탁 업무를 시작했습니다.  제가 바구니를 두개 없애는 동안 그녀는 마스카라도 바르고, 립스틱도 바르고, 일하느라 바빠 죽겠는데 저를 따라 다니며 립스틱 색깔이 어떻냐고 묻기도 하고, 요즘 스케쥴이 안 맞아서 같이 밥 먹을 기회가 없다며 밥 먹으러 가자는둥 잡소리를 해대길래 
" 니가 시작한 바구니 마무리 지어줄래?" 라고 했더니 바구니를 들고 와서는 일을 시작하는 듯 하다가 손님에게 다가가 뭐 도와줄거 없냐고 묻더니 결국 스몰토크 시작하고 대물 토크로 판을 키워 버리더라고요. 
그래서 어떻게 됐냐고요? 제가 바구니 6개 다 마무리 해 버리는 동안 바구니 1개로 4시간을 버티더니 결국 제가 퇴근할 때가 되어서야 그거 겨우 끝냈습니다. 
스탁 업무가 너무 하기 싫어서 일부러 손님 응대에 시간을 쏟고, 제가 모든 스탁 업무를 끝내기를 기다린게 너무 뻔히 보여서 얄밉고, 화가 나더라고요. 게다가 얘는 저를 도대체 뭘로 보는건지... 얼마나 저를 우습게 봤으면 일하는 척도 안하고, 아예 대놓고 머리카락에 트리트먼트 바르고 마스카라를 바를까요? 
매니저가 있었어도 그렇게 했었을까요? 아님 저와 같은 포지션에 있는 라라양과 함께 일을 했었어도 그렇게 했었을까요? 
남의 일 가로채고, 자기 할 일 떠 넘기고, 남이 한 일에 숟가락 얹고 참을만큼 참았는데 이젠 정말 못 참겠드아!!!!!!!

그래서 퇴근하며 나나에게 한마디 했습니다. 
 
 
 
 

" Have a good night!"

 
왜냐면 내일은 너에게 bad day가 될거니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