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생활기

미국에서 새집 짓기 전과정 대공개~

by 스마일 엘리 2020. 11. 4.
반응형

그동안 긴 얘기를 읽으면서 속이 뻥! 뚫리는 사이다 결말을 기대하셨겠지만 저 정도로 마무리 할 수 밖에 없는 일이 있었기에 어쩔수 없었답니다. 

그 얘기는 좀 나중에 하기로 하고요. 

어쨌든 샤워 부쓰도 고치고 했으니 집구경 한번 해야 하는데... 제 폰을 뒤적거리다 보니 집을 짓는 동안 찍어 놓은 비디오와 사진들이 그대로 남겨져 있더라고요. 

집이 지어질 땅을 고르고, 매주 주말마다 찾아가서 집이 지어지는 과정들을 지켜 보면서 얼마나 신났었는지 몰라요. 

내가 원하는 옵션 맘껏 넣고,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것들은 죄다 업그레이드 하고 그래서 제 맘에 쏙~ 들게 지은 집이라서 더 애착이 가고 남편과의 첫키스 보다 더 설레었어요. ㅋㅋㅋㅋ 

그래서 이 영상을 남기고자 강제로 유투버 입문 하게 됐습니다. ㅎㅎㅎ

유투브 할까 말까 고민 정말 많이 했는데요, 함 해 볼라고요. 

엘리네 미국 유아식 책 발간하고, 출판사에서 홍보 영상으로 쓸 비디오를 찍어 달라고 하셔서 부랴부랴 영상을 찍고 편집해서 드리고는 이 영상이 아까워서 유투브 채널을 개설 해서 올려 뒀었어요. 

그때 영상을 만들어 보니 이거 원~ 보통 노가다가 아니구나 싶어서 (사실 6년전 와플이 돌 영상을 제가 직접 만들었는데 그때 힘들었던 기억을 쌈 싸먹었음) 난 못하겠다! 로 노선을 정했는데... 블로그 댓글에 자꾸 유투브 하면 구독 하시겠다는 분들도 계시고... 또 요즘은 블로그 보다 영상이 대세이다 보니 스물 스물 노선을 변경해 볼까???  하다가 집 짓기 과정 영상을 만들면서 걍 올라 탔어요. ㅎㅎㅎ 

그렇다고 블로그 버리는거 아니고요. 블로그와 영상 동시 게재할 생각이고, 또 영상이 아닌 글로 써 내야 하는 것들도 있잖아요. 그런것들은 블로그에 올릴거예요. 반대로 블로그에 올렸던 재미있었던 에피소드들 추려서 유투브에 오디오로 만들어서 꼭 화면을 보지 않아도 들을 수 있도록 만들게요. 지나간 에피소드들 이지만 거의 8년동안의 재미있는 에피소드들 오랫만에 읽으니 재미있더라고요. 그런것들 올려 드릴게요. 

앞으로 저의 유투브 채널도 자주자주 와 주세요~ 

구독! 좋아요! 부탁해요. ㅎㅎㅎ 

미국에서 5개월에 걸친 새집 짓는 과정, 땅 고르기 부터, 일주일씩 어떤 과정을 거치며 집이 지어지는지 봐 주세요. 

첫 영상이라 많이 부족하지만 계속 공부 해서 점점 더 발전하는 영상 보여 드릴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