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충 만들어 먹는 막요리

제빵기 인절미를 아시나요? (초초초간단 5분 노동력 인절미 만들기)

by 스마일 엘리 2018. 3. 5.
반응형

2년전이던가요?

스탠드 믹서로 만드는 초간단 인절미 포스팅을 한것이?

그런데 스탠드 믹서보다 더더더 간단하게, 전 그냥 콩가루에 인절미를 굴리는 작업만 하면 되는것이 제빵기 인절미더라구요.

제빵기를 구입하고 빵 보다 인절미를 더 많이 만들어 먹었을걸요? 아마?

스탠드 믹서와 모든 과정은 동일하지만 스탠드 믹서는 떡을 치는 동안 옆에서 지켜 봐야 한다는 단점이 있는데 제빵기 인절미는 그냥 시간 설정말 해 놓고 다 끝났다고 알람이 울리면 떡반죽 꺼내서 콩고물 묻히기만 하면 되니까 한달에 두 세번은 만들어 먹게 돼요.

전자렌지 인절미 처럼 전자렌지 돌리고 꺼내서 섞어주고 그런 작업 전혀 필요 없어요.

 

그럼 재탕 포스팅 스멜 물씬~ 풍기는 홈방앗간 제빵기 인절미 만드는 과정 보실까요?

미리 말씀드리지만 인간의 노동력은 단 5분이면 뚝딱 만들어 지는 인절미입니다.

인절미 만들기 재료: 찹쌀 2컵, 설탕 3큰술, 소금 1작은술

                콩고물: 볶은 콩가루 적당량, 설탕 1큰술


​1. 우선 찹쌀 2컵을 깨끗히 씻은 후, 물에 8시간 이상 불려 줍니다. 저는 늘~ 자러 가기 전에 찹쌀을 불려놓아요. 그럼 아침에 바로 만들기 좋더라고요.

2. 불려진 찹쌀에 물 1컵을 붓고 밥통에서 취사를 눌러 찹쌀밥을 짓습니다.

​3. 찹쌀밥이 다 되면 그대로 제빵기에 설탕 3큰술, 소금 1작은술을 넣고, 반죽 기능으로 돌립니다. (제빵기 안에 식용유를 아주 약간 묻혀 전체적으로 코팅해주면 나중에 뒤집으면 잘 떨어져요. )

저는 피자 도우 기능으로 돌리면 45분이면 완성돼요.

​4. 피자 도우 기능으로 45분간 열심히 떡이 쳐진 모습입니다.

​5. 볶은 콩가루에 설탕 1큰술 섞어서 쉐킷 쉐킷 한 후, 그 위에 떡반죽을 부어주고 골고루 콩고물을 묻혀 줍니다.

​5. 따끈 따끈 인절미 완성이요.

​6. 피자 컷터나 스크래퍼로 싹뚝 싹뚝 잘라 주시면 방앗간 못지 않은 비쥬얼의 인절미가 완성 되어요.

이 상태로 먹으면 정말 방앗간에서 갓 뽑아낸 인절미 맛이납니다. 이건 뭐 방앗간 떡과 비교 불가예요.

7. 골고루 콩고물 묻혀서 한번씩 먹을 양만 소분해서 랩으로 싸 냉동실에 보관해 두고 생각날 때 마다 꺼내 먹습니다.

 

제 제빵기는 빵 보다 인절미를 더 열심히 만들고 있으니 전 그것을 제떡기라 부르겠습니다.

집에 놀고 있는 제빵기 처분할까 고민하시는 분들, 일단 인절미 한번 만들어봐~  제빵기를 모시고 살게 될거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