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생활기

다인종이 모여사는 미국, 아이들이 가지고 노는 인형도 다인종

by 스마일 엘리 2013. 1. 31.
반응형
저는 어릴 때 미미인형을 가지고 놀았습니다.
인형 옷 갈아 입히고, 머리 묶어 주고, 친구와 인형 놀이를 하면서 실연 당하는 역할도 하고 아마 그때 저의 쌩쇼 기질이 형성 된것 같아요  ㅋㅋㅋ
제가 주로 가지고 놀았던 인형은 금발 머리를 한 미미였는데 요즘 여자 어린이들도 미미를 가지고 노는지 궁금하네요.

어릴때부터 인형을 좋아했던 탓인지, 어른이 되어서도 마트에 전시되어 있는 인형들을 보면 그냥 지나치질 못하고, 눌러 보라는데 다 눌러보고, 공갈 젖꼭지 물고 있는 인형은 괜시리 빼보기도 하고, 눈 깜빡이는 인형은 혼자서 눕혔다 세웠다 하며 잠시나마 동심으로 돌아가보곤 합니다.

그런 제가 미국의 한 마트의 인형 코너에 갔다가 또 신기한 것을 (제 눈에만???  ^^;; )보았지 뭡니까?
그래서 오늘은 미국의 인형 코너에서 제가 신기하게 느꼈던 것을 소개 해 드릴려고 합니다. ^^   

머리카락이 거의 없어 보이는 파란 눈을 한 인형
그냥 흔하고, 평범한 인형입니다.


보통 우리가 말하는 예쁜 인형들은 다들 흰 피부에 동그랗고 큰 눈, 파란 눈동자 아니면 갈색 눈동자, 그리고 금발 머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인형 역시도 평범한 백인 아기 인형입니다.


아직까지는 별로 신기할 것이 없는 인형들이죠.
다만 이 인형은 하얀 피부에 금발머리, 그러나 눈동자 색깔은 녹색이네요 ^^


이 인형 역시 금발머리, 파란 눈, 하얀 피부, 전형적인 백인 아기의 인형입니다.
예쁜 인형의 기준은 백인 아기의 얼굴이 기준이라도 되는 것일까요???
한국의 어린이들도 위에 인형들과 비슷하게 생긴 인형들을 가지고 놀잖아요?
게다가 장난감 가게에 가서 보아도, 우리 아시아 어린이들의 얼굴을 가지고 있는 인형은 없고, 다들 백인의 어린이 얼굴을 하고 있는 인형들만 있습니다.


그런데 미국의 인형 코너에서 발견한 이것!!!!

네, 바로 흑인 인형입니다.
제 포스팅의 제일 위에 있는 첫사진과 비교를 해 보시면 똑같은 옷을 입고 있는 똑같은 인형입니다.
하지만 갈색 눈동자, 검은 피부를 가진 흑인 인형입니다.

추천당근 주세용~ ^^ 엘리는 추천당근을 먹고 힘내서 글을 쓰거등요~
 

역시나 검은 피부를 하고, 갈색 눈동자를 가진 흑인 아기 인형
심지어는 흑인 특유의 곱슬머리까지 그대로 표현했습니다.


다인종이 모여사는 미국인 만큼, 흑인 아이들도 자신의 모습과 닮아 있는 예쁜 흑인 인형을 가지고 놀 수 있습니다.


처음에 흑인 인형을 처음 봤을 때는 그저 신기하게만 생각했답니다.  
하지만 만약 흑인 아이들이 백인의 모습을 한 인형을 가지고 놀면서 예쁘다고 느끼게 된다면, 나중에는 아름다움의 기준을 백인으로 생각하게 될 것이고, 인형과 생김새가 전혀 다른 자신에 대한 자존감이 낮아질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자신의 생김새와 비슷한 인형을 가지고 놀 수 있도록, 다양한 인종의 인형이 판매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심지어는 같은 흑인 인형이라도 피부색이 아주 검은 흑인 인형과, 밝은 갈색 피부의 흑인 인형으로 디테일 하게 나누어져 있습니다.
바로 위의 사진과 그 위의 사진은 똑같은 흑인 인형이지만 피부색은 전혀 다릅니다.


그리고 똑같은 모습의 흑인 인형과 백인 인형입니다.


그렇다고 백인 인형, 흑인 인형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미국의 주류 인종에 빠질 수 없는 히스패닉계 인형도 있습니다.
피부색의 표현도 아주 밝은 브라운, 갈색 머리와 녹색 눈을 가진 히스패닉 아이의 모습을 한 인형입니다.
그럼 아시안 인형은요?

당연히 있습니다. 
다만 제가 사진을 찍은 곳은 마트라고도 할 수 없는 아주 작은 곳이라 물건이 제대로 갖춰져 있지 않은 탓에 아시안 인형은 없었습니다.  그래서 미국의 유명한 대형 장난감 체인점인 TOYSRUS의 온라인 쇼핑몰에서 사진을 구해 왔습니다.
검은 머리에 갈색눈을 한 아시안 아이의 모습을 한 인형입니다. (이 인형 외에는 전부 제가 직접 찍은 사진들이예요 ^^ )

이것 뿐만이 아닙니다.
세계의 다양한 모습을 한 인형을 시리즈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긴 검은 머리, 도톰한 아랫입술, 섹시한 멕시코 여성의 모습을 섬세하게 잘 표현했습니다.



약간 어두운 피부톤, 깊은 눈매
인도여성의 아름다운 모습을 한 인형입니다.



활기찬 표정, 땋아내린 금발 머리, 파란 눈, 그리고 네델란드 전통 의상을 입은 인형



멕시코와 같은 남미 여성임에도 불구하고 칠레의 인형은 또 다른 얼굴을 하고 있습니다.



인형 주제에 나보다 더 잘 갖춰 입은 흑인 바비 인형


이렇게 미국에는 인종에 맞는 다양한 인형들이 존재합니다.
그럼 한국의 인형들은 어떨까요?



이름은 토종 이름 콩순이인데 머리는 갈색 ^^
미국의 장난감 가게에서 판매하는 아시안 인형과 비교한다면 콩순이는 서양 어린이의 모습에 가깝습니다.
그래서일까요?
지금 우리들이 생각하는 미의 기준은 서양 여성의 모습에 가까운 것 같습니다.
큰 눈, 오똑한 코, 밝은 머리색깔....

혹시나 이것은  "예쁜 얼굴" 이 어떤 얼굴인지 모르던 어린 시절, 서양 아이의 모습을 한 인형을 가지고 놀면서 만들어진 기준은 아닐까 조심스레 생각해 봅니다.



 
반응형

댓글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