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활기

한 미 일의 결혼식 하객 패션, 이렇게 다를줄이야!

by 스마일 엘리 2012. 12. 14.
반응형

어느날 S언니가 저에게 묻더라구요.

일본인들은 친구 결혼식 가는데 왜 자기가 결혼하는 것처럼 막 드레스 입고 화장하고 머리 올리고 그러고 가는거야?


그 말을 듣고 보니, 한국의 하객 패션과 일본의 하객 패션도 많이 다르고, 또 미국과도 많이 달라서 오늘은 한국 미국 일본의 하객 패션에 대해서 준비를 해 보았습니다. ^^


보통 한국의 하객 패션은 연예인이 참석하는 유명인의 결혼식이 아니고서야 대부분 깔끔한 정장 스타일이잖습니까?

                            image출처:  http://sinbustory.tistory.com/88

누가 보더라도 신부와는 확 구분되어지는 화장과 헤어!!!

신부 가족이 아니고서야 친구 결혼식에 미용실 가서 머리하고 가는 사람들은 없죠.
그저 단정하고 깔끔하게 입는것이 한국의 하객 패션이죠.


그럼 미국의 하객 패션은 어떨까요?



우선 미국의 결혼식에서 하객중 신부 들러리들은 신부가 지정한 색의 드레스를 입습니다.



미국의 결혼식은 웨딩 플래너를 고용해서 결혼식 준비를 하지 않는 이상 모든 결혼식의 준비를 신부가 직접 다 해야 합니다.
그 준비 과정에서 결혼식의 테마색을 신부가 고르는데 들러리들은 그 색에 맞춰서 드레스를 준비합니다.
색깔만 맞추기도 하고, 또 드레스 디자인까지 똑같이 맞춰서 친구의 결혼식을 위해 들러리 드레스를 구입하기도 하죠.



저희 시누이 결혼식의 들러리들의 드레스입니다.
시누이의 결혼식 테마색은 검정과 보라색이였답니다.

그럼 들러리가 아닌 일반 하객들의 패션을 보실까요?


남자들의 하객 패션은 한국이나 미국이나 일본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나비 넥타이를 매고 턱시도를 입기도 하지만 대부분은 수트 차림에 넥타이 차림이죠.

하지만 여자들의 하객패션은 다릅니다.
파티에서 드레스를 즐겨 입는 미국인이다 보니 친구의 결혼식에 이브닝 드레스를 입습니다.



한국의 연예인들 시상식에서나 입는 롱드레스와 클러치백이 미국의 결혼식에서는 자연스럽고 흔한 하객 패션중 하나 입니다.



물론 롱드레스만 입는것은 아니랍니다.
짧은 칵테일 드레스도 결혼식 하객 패션으로 손색 없습니다.
하지만 공단 소재의 뭔가 드레시~ 한 느낌은 있는 옷이죠.


뭐 그렇다고 또 공단 소재로 된 반짝거리는 드레스만 입는 것도 아니랍니다.
컬러풀하고 경쾌한 분위기의 드레스도 입습니다.
한국 하객 패션과 큰 차이라면 아무래도 어깨를 훤히 드러내는 원피스를 입는다는것이죠.
 
추천당근 주세용~ ^^ 엘리는 추천당근을 먹고 힘내서 글을 쓰거등요~


그럼 이번엔 일본의 하객들은 어떨까요?




한국의 하객 패션과 눈에 다른 점이 보이시나요?




S언니가 왜 일본 여자들은 친구 결혼식에 가면서 마치 자기네들이 결혼하는것마냥 드레스 입고, 머리하고 가느냐고 물었던 질문이 이 사진 하나로 설명되지 않습니까???



일본의 하객 패션은 한국의 단정하고 심플한 정장 차람에 비해서 몹시 화려합니다.
미국의 드레스 패션과 한국의 정장 패션의 중간 정도라고 볼 수 있겠네요.
일본의 하객들도 어깨를 드러낸 원피스를 입습니다.
그리고 그 위에 살짝 숄을 걸칩니다.




친구 결혼식을 위해 가슴뽕을 빼서 다들 머리로 올렸는지 ㅡ.ㅡ;;; 풍부한 볼륨감이 강조된 헤어입니다.
이 사진으로만 본다면 한국의 신부 예복 패션에 가깝지 않습니까??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일본 여자들의 하객 패션이 한국보다 화려한 이유는 일본의 결혼식 문화와 관련이 있는 것 같아요.
한국은 30분 결혼식 하고 나면 식사하고 바로 집에 가잖아요?
신랑 신부의 친구들은 뒷풀이라고 해서 술자리를 갖기도 하지만 일본의 결혼식은 미국의 결혼식과 비슷해서 결혼식 후 피로연을 한답니다.
그리고 피로연에서 식사를 하며, 신랑 신부의 어린시절 비디오도 함께 보고, 친구들의 스피치도 들어보는 그야말로 "결혼식 파티"기 때문에 나름 신경 쓴 파티 복장으로 가는 것이죠.
그래서 드레스를 입고, 미용실 가서 머리도 하고 친구의 결혼식에 참석합니다.

또한 신부의 메이크업과 별다를것 없어 보이는 하객들의 짙은 화장은....
일본 여자들의 화장은 일상이 신부 화장이기 때문이겠죠? ^^
인조 속눈썹이 화장의 완성이라고 할 정도로 늘상 인조 속눈썹을 위 아래 다 붙이고, 항상 완벽한 풀메이크업을 하는 일본여자들이다 보니 한국의 하객들과 비교한다면 화려해 보일 수 밖에 없습니다.



한 미 일 3국의 하객 패션중에 의외로 일본이 가장 화려하지 않습니까?
비록 미국처럼 이브닝 드레스 같은 롱드레스를 입지는 않지만 세미 드레스를 입고, 한껏 멋을 낸 헤어 스타일과 일본 하객의 국민 아이템인 진주 목걸이 꼭 걸어주고, 신부 메이크업에 버금가는 풀메이크까지!!!! 아주 미국인들보다 더 완벽한 파티 복장입니다.

일본과 미국의 하객 패션, 한국과 많이 달라서 흥미로우셨나요???
중국이나 유럽 국가들의 하객 패션은 어떤지 궁금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