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생활기

엄마표 슈퍼 마리오 테마 생일 파티

by 스마일 엘리 2021. 8. 23.
반응형

우리 작은 아기 제제의 다섯번째 생일이 돌아왔습니다. 작은 아기라 하기에는 너무 커버렸지만 그래도 저에게는 포에버 베이비니까요. 

아기때의 고물고물하던 그 발이 어느새 자라서 제 손바닥 만하지만 아직도 저는 그 발의 냄새를 킁킁 맡고, 뽀뽀를 하곤 해요. 몇년이 더 지나야 이 귀여운 발이 징그럽다며 내팽겨치게 될까요? ㅎㅎ 

이곳에 이사를 온 후 와플이와 제제는 너무나 잘 맞는 동네 친구들을 사귀게 되었어요. 이웃집 아이들인데 나이도 와플이 제제와 같은 동갑이라 나중에 개학하면 학교도 같이 같이 다닐 수 있고, 무엇보다 아이들의 관심사가 너무 똑같아서 (포켓몬, 요괴워치 덕후, 닌텐도 덕후) 잘 어울려 놀더라고요. 서로 장난감도 교환하고 말이죠. 그러더니 어느날 제제가 자기 생일이 언제냐고 묻더니 그날 저녁 자기 생일 때 옆집 친구들을 초대 했다는거에요. 

아... 아들아?!?! 댄스에는 퍼미션이 필요 없지만 생일 파티에는 이 에미의 퍼미션이 필요하단다?!?!?

그러나 이미 초대한다고 했고, 그 아이들도 생일 파티 온다고 신나 했다고 하니... 이미 무를 수 없는 일.  이웃 엄마에게 메세지로 제제의 생일 파티 날짜와 시간을 알려 주고, 정식으로 초대 메세지를 보냈습니다. 

어차피 일년에 두번 가동 되는 엘리네 케이크 공장, 초대한 친구들 포크만 두개 더 얹으면  되는거니까.... 하면서 가벼운 마음으로 지냈지만 생일이 다가올 수록 점점 무거워 지는 부담감. 왜냐면 제제가 슈퍼 마리오 테마로 생일 파티를 해 달라는 특별 요청을 해 왔거든요. 

가족끼리 하는 조촐한 파티야 그냥 케이크만 올리고 촛불 불면 끝이지만 친구를 초대했다는 것은... 제가 파티 플래너가 되어 아이들을 즐겁게 해줄 액티비티를 준비해야 한다는 것이였죠. 제일 쉬운건 작년에 사둔 뒷마당 워터 슬라이드에 바람 넣어 놀게 하면 좋은데... 이번엔 뒷마당에 아직 잔디를 깔지 않아서 뒷마당 이용 불가였거든요. 

부랴부랴 아이디어 짜내서 슈퍼 마리오 빙고 게임 준비하고, 슈퍼 마리오 파티 비디오 게임 다 같이 할 수 있도록 게임 씨디도 구입했어요. 

그리고 생일파티에 빠질 수 없는 이벤트인 피냐타도 준비해야 했는데 제가 찾고 있는 슈퍼 마리오의 별 캐릭터가 없더라고요. 

신문지 찢어 풀죽에 개어 이걸 또 만들어야 하나 고민하다가 잔머리를 좀 굴렸어요.

그냥 별모양 피나타 사서 겉부분만 슈퍼 스타 캐릭터로 바꿔 주기로 했죠. 

무지개 색깔 색지를 다 떼어내고요, 그리고 노란색 색지로 다시 둘러주고, 캐릭터의 눈도 붙여 줬어요.

 

우리 와플이가 옆에서 정말 많이 도와줘서 바쁜 와중에도 큰 도움이 되었답니다. 

친구들을 초대했으니 빈손으로 보낼 수 없는 법! 그래서 구디백도 준비했는데 슈퍼 마리오 테마의 파티니까 슈퍼마리오 옷 모양의 구디백을 만들었어요.

당연히 케이크 공장도 함께 가동하면서요.

이번엔 미리 케이크도 구워 놓아서 밤 새지 않아도 되겠다 했는데 왠걸요~ 결국 밤 샜고요, 파티 시간까지 맞추느라 얼마나 똥줄이 탔는지.... 

게다가 이제 체력이 예전같지 않아서 너무 피곤하고 힘들더라고요. 

폰던트를 직접 만들었는데... 와플이 생일 부터는 시판 폰던트 쓰기로 했어요. 손가락도 너무 아프고, 생일 준비에 할 일이 너무 많아서 시판 쓸 수 있는 것들은 적극 활용해야 겠구나~ 이번에 절실히 느꼈거든요. 

쿠키도 구워야 하고...

쿠키 장식도 해야 하고...

컵케이크도 구워야 하고, 또 장식까지 해야 하니까요. 

그러다 보니 나중에는 시간에 쫓겨 정작 영상에 담고 싶었던 케이크 만드는 과정은 사진도, 영상도 남길 시간 마저 없었어요. 

다행인것은 작년에 검파우더가 없어서 쭉쭉 찢어진 너덜너덜한 케이크를 만들었는데, 올해는 미리 미리 재료 체크하고, 준비해 둬서 우리 제제 고객님께서 대만족 하신 슈퍼 마리오 케이크가 완성 되었다는 것!!

캐릭터들까지 만들면 제 영혼까지 갈갈갈 해야 될 것 같아서 캐릭터들은 아마존 내돈내산 협찬받았어요. ㅎㅎㅎ

밤 새웠는데 차린게 이것밖에 없네요. ㅎㅎㅎㅎ  아이들 점심은 피자로 주문하고, 이건 디저트로 먹을거니까!!! 

친구들 오기 전에 케이크 준비된 것 보고 너무 신나하는 우리 제제와 와플이

이 맛에 제가 힘들어도 제 손으로 케이크 만들게 돼요. 이렇게 예쁘게 행복하게 웃는 모습 볼려고요. 

초대한 친구들이 와서 1부 행사로 슈퍼 마리오 빙고 게임 진행 해 드렸습니다. 

근데 이 빙고 게임에 초대된 손님이 이겨야 더 즐거운데.... 주최자 비리 1도 없는 이 게임에서 그만 우리 아이들이 이겨버려서 초대 손님들의 실망한 기색으로 몹시 당황했어요. 얘...얘들아... 5부 행사로 피냐타가 있자나~~이제 겨우 1부인걸? 

2부 행사로 드디어 생일축하송 부르고 촛불끄기

그리고 단체 기념 사진

 

장식용 풍선으로 얼마나 잼나게들 노는지... 

그리고 우리 어린이들이 기다리고 기다리던 피냐타 터뜨리기 시간이 되었습니다. 

볼수록 뿌듯한 짱구 잔머리 급속 회전시켜 만들어 낸 슈퍼 마리오 별

대박을 터뜨리겠다는 일념으로 열심히 열~심히 별을 때려 잡습니다. 

아이들이 얼마나 신나했다고요. 

결국 후두두두둑 쏟아지는 사탕과 잡다구리 장난감들을 꽥~ 꽥~ 소리지르며 줍는 어린이들. 

준비할 땐 힘들었지만 이렇게 아이들이 즐거워 하는 모습 보니 잘했다 싶더라고요. 와플이는 2년전에 친구들을 초대한 생일 파티를 해봤지만 제제는 한번도 해 보지 못했었는데 그게 부러웠었나봐요. 이번 생일 너무 즐거웠다고 하더라고요. 무엇보다 꼬마 손님들이 지금까지 해 본 생일 파티중에 제일 재밌었다는 특.급.칭.찬.을 해 주셨어요. ㅎㅎㅎ 

저는 생일파티 하고 한 이틀 몸져 누웠답니다. 이제 나이가 중년이라... 케이크 작업 한번 하고 났더니 다음날 허리 근육통과 손가락 마디마디가 퉁퉁 붓고 얼얼해지더라고요. 

와플이 생일이 다가 오는데... 좀 두렵기까지 하네요. 그래도 생일 케이크는 꼭 엄마손으로!!!이 전통은 18세까지는 유지할려고요....(이러다가 손자 손녀 18세까지 케이크 만들고 있는거 아녀?!?!) 

 

 

 

 

반응형

댓글8

  • 봄꽃 2021.08.23 11:38

    제제 생일 축하해~
    진짜 언제봐도 놀라운 솜씨세요~
    저는 어른이지만 이런 생일파티 진심 부럽네요~
    답글

    • 축하 감사해요. 저도 아이들 생일 파티 준비하다보면 들뜨는데 아마도 어른이 된 지금도 생일파티라는게 즐거워서 그런거 같아요.

  • Anna 2021.08.23 12:51

    제가 처음 엘리님 블로그 왔을때는 와플이 임신 전이셨는데 벌써 두 아이가 많이 컸다는것에 세월의 빠름이 느껴져요:) 저도 엄마가 이런 케이크 만들어 주셨으면 정말 좋았을텐데 엘리님의 사랑이 너무 잘 느껴지네요^^ 그리고 케이크 너무 예뻐요 저도 먹어보고 싶...ㅎㅎ
    답글

  • 파이채굴러 2021.08.23 16:24 신고

    안녕하세요. 파이채굴러입니다.
    요기조기 구경다니다가 들어왔는데,
    포스팅 진짜 잘하시는거 같아요.👍👍
    저도 배워갑니다.
    시간되실때 제 블로그도
    한번 들려주세요.🤗🤗🤗🤗
    답글

  • missmou 2021.08.24 10:55

    슈퍼우먼 엄마 엘리씨.
    전 만들어주는 케잌은 생각도 못하고 아아들 키웠네요.
    맥도널드에 가서 놀이방 빌려 거기서 친구들하고 놀게 했어요.
    물론 다들 즐겁게 놀았지요.
    그런데엘리씨 보니 육아 때 저런 팁으로 아이들과 좀 더 가깝게 지내볼 걸 하는 맘이 듭니다.
    아이들이 쑥쑥 크니 덩달아 우리도 나이들어 갑니다만 제제가 영원한 아기인 것 처럼
    우리도 아이들에겐 영원한 엄마인가 봅니다.
    늘 보지만 항상 감탄스런 엘리씨. 그리고 그 손끝에서 건강하게 자라는 세 아이들.
    (아빠가 제일 큰 아들이라지요?) 항상 응원합니다.
    답글

  • 골드미즈 2021.09.15 23:09 신고

    엘리님 안녕하셔용 ~ 그래서 저희 친정엄마가 10살 제 딸 생일상을 계속 해주시고 있답니다 ㅋㅋㅋㅋㅋ
    와플이와 제제도 나중에 ?!?!~?!?! 😅
    티스토리가 카카오에 편입된 바람에 그간 방치했다가 다시 로그인했어요. 항상 눈팅하며 오늘도 감탄하고 돌아갑니다!!
    답글

  • 숀맘 2021.09.22 17:11

    엘리님!!! 응원합니다.
    새집에서 오래오래 행복가득 좋은일만 생기시길요~
    유투브도 놀러가 보겠습니다.
    숀맘- ^^
    답글

  • 슬리퍼 2021.10.13 22:02

    아마 그럴 듯 싶어요~ 아이들이 엄청 좋아했겠어요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