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생활기

미국에서 리얼터 커미션 없이 집팔기 3편-sale by owner

by 스마일 엘리 2021. 1. 28.
반응형

안녕하세요스마일 엘리입니다.

리얼터 없이 집팔기 2편에서는 리스팅 대행 업체와 나에게 적당한 패키지 상품 고르는 요령, 먹튀 회사 검증하는 법을 알려 드렸는데요,

 

 

오늘은 MLS listing에 필요한 정보와 집에 대한 설명 작성 하는 법, 영어가 부족해도 프로페셔널하게 작성하는 팁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우선 MlS샘플 리스팅을 보고 어떤 항목들이 있는지 살펴보면 더 쉽게 이해할 수 있겠죠?

 

제가 보여드리는건 샘플 리스팅이고, 각 주마다 리스팅폼이 조금씩 다르고, 실제로 여러분들이 작성해야 하는 폼은 리스팅 업체에서 준비해 주기 때문에 작성하기 쉽도록 되어 있어요.

그리고 작성하다가 잘 모르는게 있을 때는 리스팅 업체에 문의하면 도와 주니까 걱정하지 않으셔도 돼요.

집의 건축년도, 집이 위치해 있는 곳의 해당 초중고등학교, 지난해의 택스금액, HOA 여부와 HOA 금액

을 미리 알아 두어야 해요.

 

집의 스펙, 방과 화장실의 갯수, 주차 대수, 구비되어 있거나, 놓고 갈 가전 제품, 히팅, 냉방 방식등도 알아 두시구요.

 

지붕이나 사이딩의 자재가 무엇인지도 알아 두셔야 해요.

 

만약 지붕과 사이딩의 자재가 무엇인지 잘 모를 때는 구글에 이미지 검색을 해 보세요. 이 폼을 작성할 때 주관식이 아니라 객관식이니까 보기가 있어요. 그 보기에 나와 있는 자재들을 하나씩 검색해서 이미지를 찾아보면 우리집과 같은 자재의 사진이 나올거예요. 그럼 그 자재가 무엇인지 알아보면 되겠죠?

 

히팅, 냉방 방식, 오수 처리 방식등을 잘 모를 때는 집의 주소를 질로우나 리얼터닷컴 등 부동산 웹사이트에 넣어서 검색해 보시면 이전에 리스팅한  기록이 남아 있어서 참고로 하셔도 돼요.

 

리스팅 에이전트는 sale by owners니까 에이전트가 없지만 우린 mls 리스팅 대행 업체를 통해서 리스팅을 하는거니까 그 업체가 나의 에이전트가 되는거예요. 그래서 mls와 각 부동산 웹사이트에도 sale by owner로 표시되지 않아요.

 

바이어 에이전트 커미션은 중요하니까 몇프로 지불하실건지 쓰시면 돼요. 2%에서 3% 가 적당합니다. 저는 2.5%를 지불했어요. 제가 sale by owner로 집팔기 준비 하면서 미국분들의 youtube를 보고 정보를 많이 얻었는데 그 중에 2%를 바이어 리얼터로 지불하시고, 판매하는 동안 서류나 과정등을 도와주면 0.5% 팁으로 주겠다고 해서 바이어 리얼터분이 더 적극적으로 도와 주신  경우도 있었어요.

 

, 그리고 전 클로징 서류에 사인 다~ 하고 에스크로 컴퍼니 문 열고 나와서 서류를 살펴보니 클로징 서류에 바이어 커미션이 3%라고 되어 있는걸 뒤늦게 확인하고, 다시 빛의속도로 뛰어 들어가 수정하고 재싸인을 해야 했던 경험이 있어요.그러니 클로징 하실 때 서류에 나온 금액 잘 확인 하시길 바래요.

 

리스팅 항목들은 대체로 그 집에 살고 있는 주인이라면 큰 어려움 없이 작성할 수 있으니까 걱정 안 하셔도 돼요. 택스 관련 서류들은 거주하시는 카운티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신 후, treasurerà parcel information에 들어가시면 찾아 볼 수 있고요, 그외에 집을 구매하실 때 받으셨던 클로징 서류들을 찾아 보시면 집에 관한 스펙과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이제 리스팅 서류는 완성 되었고, 바이어와 바이어 리얼터에게 어필 할 수 있는 우리집의 상세 설명을 작성해야 겠죠?

 

글자수 제한이 있기 때문에 군더더기의 내용들은 빼고, 정말 꼭 필요한 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첫째 다른 집과 차별화 되는 우리집만의 특징

 

리모델링, 페인트, 새 캐비넷, 새 카운터탑등 업그레이드 한 내용, 백야드 뒷쪽으로 이웃이 없어 프라이버시가 있는 넓은 백야드, 멋진 조경, 레이크 뷰, 차량 통행이 덜한 컬드섹, 거주자 외에는 타거주자가 드나들지 않는 dead end는 바이어들이 선호하는 조건들이니까 강조해 주세요.

 

둘째 다른 집보다 업그레이드 된 부분 상세 설명

 

Hard wood floor, laminate floor, granit counter top, quartz counter top, open kithen, finished basemetn, fenced yard, custom blind, 기본 사양보다 업그레이드 된 사양이 있다면 반드시 넣어 주세요.

 

셋째 집의 로케이션

 

살기 좋은 커뮤니티안에 속해 있다면 그 커뮤니티의 네임, 좋은 학군, 하이웨이까지의 접근성, 쇼핑센터까지의 거리등 로케이션으로 어필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면 꼭 언급해 주세요.

 

, 이제 어떤 내용들을 포함해야 할지는 알겠는데, 보통 셀러 리얼터들이 이런 내용들을 정리해서 프로페셔널하게 작성해 주겠죠?

하지만 우리는 셀프로 해결 해야 하니까요.

걱정마세요, 전문가가 작성해 주지는 않아도 전문가처럼 작성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모방이죠!

 

나와 같은 스펙의 집을 질로우에서 찾은 후, 상세 설명을 어떤 방식으로 했는지 여러개 스크랩 하세요. 그리고 그 설명들 중, 좀 더 끌리고, 좀 더 멋지게 표현한 것들을 모아서 우리집의 설명에 맞도록 짜집기 하는것이죠.

여기서 팁은 검색할 집을 다른 도시에서 찾는것입니다. 같은 도시의 집을 검색해서 짜집기를 하면 그 지역의 리얼터가 자신이 쓴 문구를 알아볼 수도 있으니까요. 이왕이면 우리집에서 아주 먼 타주의 리스팅을 검색하면 제일 좋겠죠?

 

, 그럼 실제로 질로우에 리스팅 된 집의 상세 설명을 보면서 어떤식으로 작성하면 좋을지 살펴 볼게요.

 

 

5 bed room, 3.5 bath  집의 가장 중요한 내용인 방의 갯수와 화장실의 갯수로 첫문장을 시작하죠. , fire place, bonus room, large fenced  yard 이것들은 다른집과 차별되는 우리집만의 특성이 되겠구요

여기 New hv /ac 히터와 에어콘을 새로 설치했다는거니까 집의 업그레이드 된 내용을 넣은 것이예요.

Zoned for prichardville elementary 는 이 집이 어느 학군에 속하는지에 대한 내용이구요,

 

New shopping center, just down the street with grocery store, shops and more 은 집의 로케이션이 편의시설과 얼마나 가까운지에 대한 내용도 빠짐없이 들어가 있어요.

 

군더더기 없지만 집의 중요한 스펙과 차별화 되는 특징, 학군, 로케이션까지 다 포함 되어 있고  마지막에  welcome home으로 마무리까지 정말 깔끔하면서도 친근한 상세 설명이죠?

 

이런 기본 내용이 충실히 들어간 리스팅 상세 설명들을 여러개 스크랩 한 후, 내 집의 조건과 상황에 맞게 살짝 고치거나 더하면 어렵지 않게 작성할 수 있어요.

 

어떠세요? 오늘의 내용들과 지금까지 올려드린 리얼터 없이 집팔기 영상들을 보고 나니 리얼터 도움 없이도 충분히 할 자신이 생기지 않으세요?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는 집을 리스팅 하기 전의 준비 과정인 집팔기 리스팅에 실패하지 않는 집 정리 방법을 공간별로, 자세하게 알려 드릴게요.

 

 

 

 

밥 안 먹는 아이, 미국 유아식으로 식단의 전환은 어떠신가요? 

엘리네 미국 유아식이 궁금하시다면~ 

 

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ejkGb=KOR&mallGb=KOR&barcode=9788984077911&orderClick=LAG&Kc=

 

엘리네 미국 유아식 - 교보문고

땀을 뻘뻘 흘리며 유아용 국과 반찬을 만들어, 예쁘게 식판에 담아주었는데 아이가 안 먹는다면? 원체 입이 짧은 아이라서 간식을 주지 않는데도 밥을 거부한다면? 편식하는 아이도 음식을 거부

www.kyobobook.co.kr

미국에서 구입을 원하시는 분들은 www.haeorumusa.com/missy_shop/search_result.asp?s_prod_name=%BF%A4%B8%AE%B3%D7%B9%CC%B1%B9 

 

MissyUSA Shopping Mall

 

www.haeorumusa.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