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활기

미국인들의 애매한 기준 S사의 샌드위치는 정크푸드일까 아닐까?

by 스마일 엘리 2012. 8. 17.
반응형

남편과 남편 친구 두명과 함께 지하철 샌드위치 (subwa*)를 먹었던 날이 있었습니다.
사실 제가 요즘 계속적으로 한국 음식만 땡기고, 인스턴트 식품은 전혀 먹고 싶지가 않았는데 다수결의 원칙에 의해서 어쩔 수 없이 지하철 샌드위치로 가게 되었죠. 
전 별로 먹고 싶어하지 않았다는 걸 남편은 알고 있었기에 남편이 미안했던지 

자기, 지하철 샌드위치 별로 안 먹고 싶어하는거 알아, 미안해... 하지만 적어도 이건 정크 푸드는 아니니까 괜찮을거야.
 
엉???? 이게 정크 푸드가 아니라고???
제 기준에서의 정크 푸드는 패스트 푸드, 즉 즉석에서 바로 조리되어 바로 먹을 수 있는 식품이였기에 지하철 샌드위치도 정크푸드에 해당하는데 남편은 아니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제가
이것도 정크 푸드

했더니 남편 친구 두명이 동시에
아니, 지하철 샌드위치는 정크 푸드가 아니지!!!


오호~ 지금 쪽수로 밀고 온다 이거지???

"애정남~ 기준을 정해줘요!!!!!! "  --> 아뿔싸!!! 애정남이 기준을 정해주러 일본까지 오기엔 너무 멀구나 ㅠ.ㅠ
 
 
우선 추천 버튼 꾸욱~ 누르고 읽어 주실거죠??? 추천에 힘내서 글쓰는 엘리랍니다


맥도랜드는 정크푸드이지만 지하철 샌드위치는 정크푸드가 아니라는 이 미국 남자들의 기준
그 이유를 들어 볼까요?
맥도랜드의 햄버거는 기름지고, 고칼로리의 건강하지 못한 음식이지만 지하철 샌드위치는 각종 야채들을 빵에 넣어 먹는거라 영양소가 균형잡힌 건강식이기 때문에 정크 푸드가 아니야.

흠~ 듣고 보니 또 그럴듯 합니다.
하지만 맥도랜드 햄버거 역시 야채 (양상추)와 고기패티를 빵에 끼워서 먹는거니 지하철 샌드위치와 별다를게 없어 보이는데 말이죠.
아무리 생각해도 제 기준에는 둘다 똑같은 정크푸드지 말입니다.
그래서 구글링을 해보았더니 ㅎㅎㅎㅎㅎㅎㅎㅎㅎ
역시 저와 같은 고민에 빠진 사람들이 많더군요.




"지하철 샌드위치는 정크푸드일까요" 라고 검색해봤더니 저와 비슷한 질문들이 주루루룩~ 나옵니다.
그리고 내용들을 보니, 역시 그들만의 기준으로 정크푸드이다 아니다로 의견이 나뉩니다.


정크푸드가 아니야! 내가 생각하는 정크푸드는 콜라, 튀김, 비스켓, 케잌, 밀크 초코렛등등이야
 


니가 더블치즈를 넣거나 그런다면 정크푸드지 아니라면 정크푸드가 아닌거고.

 


영양가가 거의 없거나, 공칼로리인것들을 정크푸드로 볼수 있지,
야채와 고기가 들어있는 지하철 샌드위치는 지방뿐(치즈와 그외에 어떤것을 넣느냐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아니라 단백질, 탄수화물도 우리몸에 공급해주니까.
심지어 KFC 같은 패스트푸드라도 어느정도 영양가는 있으니까 그 자체만으로도 정크푸드라고 간주해서는 안돼.




지하철 샌드위치= 염분 덩어리
나한테는 정크푸드야.


애매한 미국인들의 정크푸드의 기준, 정말 애정남이 정해줘야 할 것 같죠??
여러분이 생각하시는 정크푸드의 기준은 무엇인가요???
그리고 그 기준으로 본다면 지하철 샌드위치는 정크푸드일까요 ? 아닐까요?

덧글과 토론은 언제나 환영합니다만 상대적인 의견에 대한 비난과 비방의 덧글은 정중히 사양하겠습니다. ^^

*** 미국 이민정보, 비자정보, 일본 이야기, 저희 커플의 일상 이야기는의 구독을 누르시면 배달(?) 된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