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 방문기

한국의 커플티 문화가 불러 온 미국인 남편의 기막힌 오해

by 스마일 엘리 2012. 7. 18.
반응형
이슈, 해운대, 커플티, 커플셔츠, 커밍 아웃, 동성애자, 미국의 동성애자, 성적 소수자, 유니폼, 꽃무늬 셔츠, 국제커플, 미국인 남편, 커피 


한국 여행동안 깨알같은 에피소드가 많다고 말씀드렸었죠????

그 중에 하나~
저를 박장대소 하게 만들었던 일입니다.


남편과 저는 해운대에 5박 6일간 머물렀답니다.
밤에는 백사장을 산책하면서 바닷가의 낭만을 즐겼지요.
우리에겐 산책인데 남들 눈에는 아마도 
우리를 탈출한 돼지마냥 갈팡질팡  뛰어 다니는 한 여자와  
목줄 풀린 개마냥 이리저리 뛰어 다니는 한 남자로 보였을겁니다.


어쨌든 한밤중의 모래밭에 광년이와 광식이의 운동회를 끝내고, 해변가에 있는 커피 전문점에 밤 커피 한사발 하러 갔지요. 
그곳은 주문하면 바로 진동벨을 주고 기다렸다가 받아 와야 하는 곳!!! 
남편과 함께 다소곳이 앉아, 창 밖으로 보이는 밤 바닷가 풍경을 만끽하는데 
남편이 흐뭇한 아빠 미소를 지으며 

귀여운 커플이군...
 
남편이 응시하고 있는 곳을 봐도, 남녀 커플은 없고, 남자 두분이 있을 뿐!!!

"엥??? 뭔소리야??? 귀여운 커플이 어디에 있어??? "

그랬더니 남편 왈~

저기 커플 셔츠 입은 커플 안보여??

그곳에 커플티를 입은 귀여운 커플들은 바로 이분들!!!!



해운대의 분위기에 어울리는 꽃무늬 유니폼 셔츠를 입으신 남자 두분!!!!!!!!!!!!!!!!!!!!!!!!!
전 정말 남편의 이 기막힌 오해에 빵~ 터지고 말았답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남편은 왜 이분들이 커플이라고 생각했을까요????



 
우선 추천 버튼 꾸욱~ 누르고 읽어 주실거죠??? 추천에 힘내서 글쓰는 엘리랍니다


첫째: 한국은 커플들이 커플티를 즐겨 입는다.
남편 역시도 신기하게 생각하던 한국 문화 중 하나인 커플들의 커플룩!!!
제가 일본인 친구들에게 설명했던 것처럼 남편에게도 커플티를 입는 이유에 대해서 똑같이 설명을 해 줬더랬어요.
같은 옷을 입고, 일체감을 느끼고 싶고, 다른 사람들에게 우리가 커플이라는 것을 알리고 싶어서라고...
저 남자분들이 유니폼처럼 보이지 않는 꽃무늬 셔츠를 두분이서 함께 입고 계셨으니 커플임을 밝히기 위해 입었다고 생각했나봐요. 



둘째: 미국에서는 커밍아웃한 동성애자가 그리 보기 힘든 광경은 아니다
이건, 남편의 미국적인 사고와 한국의 커플룩 문화의 이해가 짬뽕이 되면서 생겨난 오해인데요, 앞서 말씀 드린것 처럼 미국에서는 많지는 않지만 의외로 동성애자들을 심심치않게 볼 수 있고, 커밍아웃한 동성애자들도 많기 때문에 놀라거나, 신기하게 생각하지 않아요.(남편의 직장 동료분 중에도 커밍아웃한 동성애자분이 계시기도 하구요) 
그냥 '아~ 동성애자인가보다!!! '하고 말뿐이죠.
그래서였는지, 한국에서도 커밍아웃한 동성애자가 당당히 커플티를 입을 수 있다고 생각했대요. 



셋째: 바캉스 분위기 물씬 나는 유니폼
남편의 오해를 부른 결정적인 이유는 바로 저 유니폼!!!! 
휴양지에서 흔하게 입는 꽃무늬 셔츠가 유니폼일거라고는 생각을 못하고, 두 사람이 똑같이 입고 있고, 또 여기는 한국이니 당연히 커플셔츠라고 오해한거죠. 


넷째: 야심한 시각에 남자 단둘이서 오붓하게 커피를...
저희가 커피숖에 갔던 시간이 거의 밤 11시가 넘은 시각!
아마도 저분들은 근무 중 휴식 시간이 되어 잠시 커피나 한잔 하면서 나른한 기운을 날려 버릴려고 했나 봅니다.
그러나 남편의 눈에는
커플 셔츠를 입은 남자들
야심한 시각
단 둘이서 커피를.............
마시러 왔으니 그 오해에 확신
을 더해 줬나 봅니다. ㅡ.ㅡ;;;;




남편의 황당하고 기막힌 오해~ 저만 웃긴가요????? 
그래도 제 남편이라 그런지 이런 귀여운 오해가 한편으로는 기특하기도 하더라구요. 
왜냐면 제 일본 친구들을 비롯해서 많은 미국분들이 커플룩에 대해서 부정적이고, 심지어 어떤 미국인은 커플룩을 입는 사람들이 멍청해 보인다고까지 해서 마음에 스크레치를 좀 입었었거든요. 
그런데 의외로 남편은 커플룩이 귀엽다고 생각하고 있었던거죠. 
게다가 성적 소수자인 동성애자들에 대한 편협한 시각과 편견으로 그들을 무시하는 사람들도 많은데, 남편은 그들의 선택도 존중받아야 마땅하다고 생각하더라구요. 
그래서 그 유니폼을 입은 분들이 정말로 커플이였고, 그 유니폼이 커플 셔츠였다면 당당하고 귀여운 커플이라고 생각했을거래요. 

이제 콩깍지 벗겨질때도 됐는데, 이런 말하는 남편에게 '나보다 더 크고 따뜻한 마음을 가진 사람이 내 남편이라니;;; ' 하며 하트가 뿅뿅 솟아나던  밤의 엘리 이야기 였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오해의 대상이 되셨던 두 분께 사과 드릴께용~밤 늦게까지 근무 하신다고 고생 많으시죠??? 힘내세요~~!!!!! )



*** 미국 이민정보, 비자정보, 일본 생활기, 일본 여행기의 꾸준한 정보를 얻고 싶다면 구독을 눌러 주세요. 이웃추가도 환영해요 ^^ 네이버 블로거도 이웃추가 하실 수 있어요. ( 블로그 오른쪽에 제 네이버 이웃들 사진이 뜬답니다. 그 사진들 제일 밑에 이웃추가 버튼이 있어요. 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