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생활기

치안 좋다는 일본에서 겪은 한밤의 침입자!!!

by 스마일 엘리 2012. 8. 10.
반응형

오늘 우연히 세계 치안 순위표를 보게 되었는데요, 일본이 상위권인 14위로 되어 있더군요.
일본? 안전하다고 생각합니다. 네, 안전하죠.
하지만 안전하다고 방심은 금물!!!
특히 일본에서 혼자 사시는 여자분들 문단속 철저히 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의 사연은요, 일본시 야마구치구 이와쿠니동에서 보내온 엘리양의 사연입니다. ^^;;;;

(네~ 남들 평생에 한번 경험할까말까 하는 일들을 참 많이도 경험한거 보면 전 전생에 나라를, 그것도 아주 헐값아 팔아먹었나봅니다)


제가 작년에 일본에 왔을 때, 남편의 직장 문제로 한국과 일본을 왔다리 갔다리 하면서 살았더랬죠.
남편은 따로 숙소가 있었지만 제가 일본에 가면 묵을 곳이 없었기에 단기로 묵을 수 있는 독신자용 아파트를 마련해서 살고 있었어요. (레오팔레스라고 일본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아실겁니다)

남편은 거의 매일 집에 왔지만 일주일에 한번 (매주 수요일)은 당직이 있어서 집에 못 왔어요. 그러던 어느날, 4일 연휴가 있었는데, 그때 하필이면 남편이 4일 모두 당직에 걸려서 집에 못 오게 되었고, 대신 제가 점심 저녁을 싸들고 남편 직장으로 가서 함께 밥 먹고 밤이 되면 혼자 집에 와서 잤답니다.
그러니 이때 누군가가 저를 지켜 봤다면 독신자 아파트에 혼자 사는 여자라고 생각할 수 밖에 없었겠죠.

그리고 5일째 되는 날, 남편은 퇴근해서 집에 왔고, 그날따라 둘다 피곤해서 좀 일찍 잠자리에 들었어요.
밤 9시 40분쯤 되었는데 잠이 막 들려는 찰나, 누군가가 살며시 현관문 손잡이를 달그락 거리더라구요.
남편과 저 순간적으로 너무 놀라서 현관문쪽으로 귀를 기울였어요.
(이때만 해도, 둘다 문도 잠그고, 문고리도 걸었다고 생각했기에, 들어오지는 못할거라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문이 열리더니 현관안으로 누군가가 들어서는게 아니겠습니까?????

헉!!!!!!!!!!!!!!!!!!!!!!!!

우선 추천 버튼 꾸욱~ 누르고 읽어 주실거죠??? 추천에 힘내서 글쓰는 엘리랍니다
 

정말 말그대로 숨이 '헉'하고 막혀 왔어요.

현관에는 출근길에 남편손에 의해 버려질 쓰레기들을 나란히 줄세워 놨는데, 어두워서 그걸 보지 못했는지 바스락 거리며 쓰레기 봉투를 조심히 즈려밟고 방으로 들어올려고 하더군요.
저는 이미 극도의 공포감으로 멘탈이 붕괴된 상태였습니다. 
이불을 뒤집어 썼지만 남편도 뒤집어 쓸 기세로 품 안으로 파고 들었지요. 
침입자님이 방문을 조심스레 열기 위해 방문 손잡이를 잡는 순간!!!!!!

남편이 우뢰와 같은 목소리로

"hey!!!   hey!!!  hey!!!" 


그 순간 후다다닥!!!!
그렇게 침입자님은 잽싸게 도망가버렸습니다.
남편이 곧바로 뒤쫓아 갔지만 이미 사라지고 없었어요.
이것은 정말 순식간에 일어난 일이였어요. 아마도 10초??
(잠시만요, 런던 좀 다녀 올께요.~ 다녀 왔습니다~~ 요즘 런던 가는데 1초밖에 안걸리더라구요 ^^;;; )

그때 경찰에 신고해야 하나 어쩌나 고민했지만 남편이 자기가 문을 안 잠근것 같다길래 우리의 잘못도 있고, 일본인 친구에게 물어보니 우리가 특별히 피해를 입은게 아니라서 경찰에 신고해도 별달리 해 줄게 없을것 같다는 말에 그날은 뜬눈으로 밤새우며 그렇게 보냈습니다.
전 원래 머리가 닿는 곳이 베개요, 몸이 닿는 곳이 침대라 아무데서고, 세상모르게 자는 사람인데, 이날의 충격으로 작은 소리에도 예민해지고, 불면증에 시달리게 되었죠.

그 일이 있은 후 정확히 한달 째 되던날, 바로 수요일이였죠.
남편은 원래 당직으로 집에 오지 않는 날이였지만, 그 주에 스케쥴 조정으로 금요일로 당직이 바뀐 상태였습니다.
그날밤도 잠들지 못해 뒤척이다가 마침 친구가 카톡을 보내와서 새벽 2시까지 카톡을 주고 받고 있던 중이였어요.
복도 끝에서부터 발자국 소리가 들리더니 그 소리가 점점 가까워지기 시작합니다.
 

'이렇게 늦게 다니는 이웃이 있나?' 
'설마 우리집 앞에서 멈추는건 아니겠지?'
하는 순간~

그 발자국 소리는 조심스레 저희집 현관 문 앞에서 딱! 멈추는 겁니다.

"서.... ......?!?!?!?!?!?!?!?!?!? "

온 신경이 현관문에 쏠려 있는데 조심스레 손잡이를 돌리기 시작합니다.
너무 무서워서 터져나오는 눈물을 삼키느라 말도 안나오는 상황에 남편을 흔들어 깨웠어요.
밖에서는 손잡이를 돌리고 문을 조심스레 당겨봤는데 문이 잠겨있으니 달그락 거리며 무언가를 하고 있는것 같더군요.
제가 말도 하지 않고 흔들기만 하니 남편은 잠결에

"왜~"

제가 들릴듯 말듯한 소리로 숨 넘어 가듯이
 

"밖에서 누가 문 열려고 그래 ㅠ.ㅠ "

그 소리에 깜짝 놀란 남편

뭐?!?!?!?!?!?!?!?

하고 소리치자 밖에서 그 소리를 들은 침입자님은 또 후다다닥 도망을 갔습니다.



남편과 전 "이건 절대로 우연이 아니다" 고 결론을 내리게 되었는데요,
첫째: 남편이 4일간 집을 비운 다음날인 5일째 되는 날 왔던 점
(그날도 저 혼자일거라 생각하고 왔겠죠?)


둘째: 두번째 왔던날은 남편이 당직이여야 했던 수요일에 왔던 점.


셋째: 그냥 좀 도둑이였다면 다른 집 손잡이도 한번씩 다 돌려 보고 우리집까지 왔어야 했는데 복도 끝에서부터 쭉 걸어오다가 우리집 문 앞에서 멈춘 후, 문을 열려고 했던 점.

결국 제가 타겟이 되었다고 결론을 내리고 그날은 바로 경찰에 연락했습니다.
바로 집 주변 탐색하고, 밤새도록 순찰을 돌고, 당분간은 집 주변을 계속해서 순찰해주기로 했지요.
하지만 이미 두번이나 살 떨리는 공포감을 맛 본 저는 그 이후로 불안해서 밤에 잠들지 못하고, 아침이 되면 비로소 잠드는 낮과 밤이 바뀐 생활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당장 호신용품도 구입했지요




이것은 바로 페퍼 스프레이~ 
매운 정도가 아니라 숨을 쉴 수 없을 정도로 심장이 따가워 집니다 ㅋㅋㅋ 아주 강해요

 

허공에다 불꽃스윙을 날리느라 공은 맞춰 본적이 없다는 헛방망이녀!!
하지만 신변의 위협을 느낀다면 초사이언 스피드남편에게 야구 방망이를 건네줄겁니다.

저희 부부의 작전명은 바로!!!!!!!!

난 후추를 칠테니(페퍼 스프레이) 넌 사람을 치거라!!
요거거든요~ ㅎㅎㅎㅎㅎ


그리고 문 손잡이를 살짝 돌리기만 해도 옆집 아저씨 고막까지 찢어버릴 기세로 울어대는 경보기까지 매일 밤 자기 전에 문에 걸어뒀어요.
하지만 호신용품을 갖추고서도 안심이 되지 않아, 저희는 결국 이사를 했습니다.
(그 이후 미국행이 취소되면서 단기 아파트를 나와 제대로 된 단독 주택으로 이사를 다시 했지만요)


일본이 아무리 치안이 좋고, 안전한 나라라고 하더라도, 누가 언제 범죄의 대상이 될지는 모르는겁니다.
그러니 자신의 안전은 스스로 지켜야죠.
특히 일본에서 혼자 살고 있는 여자분들이라면 누구든지 타겟이 될 수 있답니다. 
제가 일본에서 룸메이트와 살다가 혼자 집을 구해서 살게 되었을 때 일본 친구들이 입을 모아 해 준 조언이 있었는데요, 절대로 빨래를 밖에 널지 말라는 것이였어요. 
부득이하게 빨래를 밖에 널어야 한다면 남자의 속옷과 함께 널어 두라는 것이였고, 무슨 일이 있어도 속옷은 절대로 밖에 널어서는 안된다고 했습니다. 
여자 혼자 살고 있다는게 알려지면 범죄의 대상이 되기 쉽다는게 그 이유였죠.


여러분~
오늘 밤 자러 가기 전에 문단속 철저히 하시구요, 잠긴문도 다시 보세요.
집이 5층 이상이 아니라면 창문도 꼭 꼭 잠그세요.
방범 용품 하나 정도는 마련해 두시구요.
타국에서 나를 지켜줄 수 있는 사람은 나 자신 뿐이니까요.

*** 미국 이민정보, 비자정보, 일본 이야기, 저희 커플의 일상 이야기는의 구독을 누르시면 배달(?) 된답니다***






반응형

댓글16

  • 춥파춥스 2012.08.10 07:37 신고

    헉 무셔워ㅜㅜㅜㅜㅜㅜ 그래두 남편이 있어서 다행이었네용 흐엉엉
    남편 완전 사랑해줘야겠당♥
    답글

    • 춥파춥스님 우리 노선을 정해요~ 저번엔 때려주라더니 오늘은 사랑해주래!!!!! ㅋㅋㅋㅋㅋㅋ 일관성있게 폭력노선을 탈 것인지, 애정노선을 탈것인지 정합시다요~ ㅋㅋㅋ

  • 또리또리 2012.08.10 07:55

    위기탈출 넘버원에서도 나왔던 내용이네요. 혼자사는 여자는 빨래를 널어도 가장자리에 남자 남방같은 옷도 함께 널고 현관문에 남자 신발 하나 정도는 있어야 한댔어요. 성폭행범들은 낮에 아무도 없는 집에 시찰 나왔다가 집안에 물건들을 보고 여자 혼자만 사는 구나 하면 밤에 다시 와서 성폭행 한다구요. 여자가 퇴근후 집 욕실에서 씻고 나왔는데 문여는 순간 성폭행범이 이미 알몸으로 떡~하니 거실에 앉아있어 참... 제 대전 사는 후배가 그러는데 자기 지인이 이렇게 대전 발바리 한테 당했답니다.
    제 주위만 해도 성폭행 당한 사람 당할 뻔한사람.. 참~나 안 당한 사람이 없어요. 기숙사서 수다떠는데 누구 한사람이 이런일이 있었다.. 하면 .. 어쩌냐,.. 불쌍하다가 아니라 웬걸 다들 자기들도 이렇게 저렇게 ..당했네.. 당할 뻔했네..젤 심한게 - 제 친구는 6살때 유치원 갔다오다 이웃집 아저씨한테 성폭행 당했단 얘기듣고 밥먹다가 더 이상 넘어가지 않더라구요. 그후에 부모님 대응도 참.. 뭣같고..
    에휴~ 정말이지.. 여자들 태권도 같은 호신술 배울 필요가 남자보다는 10배 이상 필요하다고 느껴요.
    답글

    • 집에 먼저 답사를 온 뒤에 밤에 다시온다구요??
      완전 ㅎㄷㄷㄷㄷㄷㄷ 해지는데요????
      저도 사실 아무도 없을 때 혼자 샤워하는게 제일 무서워요. 물 소리 때문에 아무소리도 못 듣고 있다가 밖에 나오면 누가 있을까봐서요. 근데 그런일이 실제로 있었다니 가슴이 철렁 하네요.

      호신술 정말 필요하겠어요.하지만 배워서 써먹기까지는 시간이 걸리니 호신 용품과 방범 용품, 그리고 미리미리 문단속 철저히 해서 방지하는 수밖에요 ㅠ.ㅠ

  • 출가녀 2012.08.10 08:37 신고

    정말 큰일날뻔 하셨네요~ 불면증에 시달리셨을 만하네요....ㅠㅠ 으으
    그래도 별일 없으셨으니 다행입니다~*^^* 정말 조심해야겠어요~!!
    예전에 천안 성폭행 사건이 있었을때 천안에서 혼자살았는데 정말 공포에 떨었던 기억이납니다. ㅠㅠ
    든든한 남편분이계셔서 참 다행이네요~*ㅎㅎㅎ
    답글

    • 주변에 그런 사건 터지면 며칠동안은 정말 무섭죠.
      저는 지금 집으로 이사오기 전까지 잠도 제대로 못자고 항상 불안에 떨었어요.
      그때 살던 아파트 자체가 독신자용 아파트였기 때문에 더더욱 타겟이 되기 쉬웠던것 같아요.
      지금은 주택이고, 동네 자체도 가족 단위로 살고 있는 주택가라서 안전하답니다.

  • 신동동 2012.08.10 16:58 신고

    에공........살떨릴 일이네요 -0-
    저도 2년전 필리핀 마닐라에서 동네 불량배랑 몸싸움한적있는데
    가이드가 총들고 복수하러 온다고 ;;;;;;호텔옴긴적 있어요;;;
    간담이 싸늘한일이죠 ~
    별일 없으셨다니 다행이네요~

    답글

    • 어머, 필리핀도 총기소지가 자유인가요?
      그래도 별탈없으셔서 다행입니다
      필리핀 여행으로 꼭 한번 가보고 싶은 나라인데, 신동동님 말씀 듣고 나니 조금 무서운데요?

  • Chris 2012.08.10 20:30

    많이 놀라셨겠어요~

    그마나 예전에 레오팔레스 사실때였고 지금은 안전한 곳이라 하시니 한결 마음이 놓입니다...

    한번은 오사카의 신 이마미야역(新今宮駅)을 지날때 였는데 동네분들이 하두 부랑자같이 생겼고
    살 떨리는 포스를 하고 계셨기에 내심 으스스했던 적이 있습니다.
    그때 옆에 있던 일본인 친구 왈 '여긴 원래 일용직들이 많이 거주하는 슬럼가같은 곳인데 의외로
    저런 차림새의 분들이 범죄를 일으키는 경우는 많지 않고 오히려 젠틀하게 생긴 말쑥한 남자들이
    부녀자에게 사고를 치는 경우가 많다' 하여 조금 놀랐던 기억이 떠오르네요...

    엘리님두 혹시 마을에서 멀끔하게 생긴 남정네가 어슬렁거린다든지 추파를 던지면 한번쯤 경계하시기
    바랍니다.
    바로 페퍼 스프레이 날리지는 말구요 ㅎㅎ

    근데 이제 안전한곳에 사시고 더구나 문단속 꼭꼭 하실터인데 사놓으신 방망이와 후추가루는
    이제 무용지물 되는건 아닌가요?
    야구 방망이야 나중에 아드님 낳으시면 스윙연습시키면 되지만 저 후추가루는 유효기간도 있을텐데..쩝~
    엘리님 스테이크 만드실때 살살 쳐보시면 과연 어떤 맛이 날까나~~요?? ㅎㅎㅎㅎ

    엘리님의 고국은 한동안 무더위의 '끝장'을 보여주다가 오늘 단비가 좀 내렸답니다.
    여름 잘 이겨내시고 건강하시길...^^




    답글

    • 신이마미야역 ㅎㅎㅎ 파란 천막 많죠??? 거리에 거처를 두신분들의 집이라죠??? 저도 뭣도 모르고 오사카 여행때 신이마미야역 근처 호텔을 잡았더니 일본 친구가 위험하다고 자기네 집에서 묵게 했던 기억이 있네요.

      ㅋㅋㅋ 누가 추파를 던질 페이스의 소유자도 아니기에 걱정없습니다. ㅎㅎㅎㅎ

      아무리 안전하다고 해도 만일의 사태를 대비해서 야구 방망이는 침실에, 페퍼 스프레이는 침대 옆 사이드 테이블에 넣어 두었어요.

      앞으로도 쓸 일이 없어야 할텐데 말이죠.

  • 예쁜마녀 2012.08.14 14:31

    스마일 엘리님은 참 다양한 경험 소유자시군요.ㅎㅎ
    저는 1층에 살면서도 낮에는 창문 다 열어두고 지내고, 현관 열어두고 마트다녀오기가 일쑤였던 터라 매번 신랑에게 구박받으면서도 일본 치안 좋네. 했는데
    이런 일도 있었군요. 그래도 매번 신랑분께서 집에 계실때여서 다행이었네요. 그걸 보면 엘리님이 나라를 구하신 건 아니었을까요? ^^
    답글

    • 가족과 함께 사시는 분들보다는 혼자 사는 여성이 주로 타겟이 되는 경우가 많아서 그런것 같아요. 아마도 저를 혼자 사는 여자로 착각했나봐요. 신랑은 가끔씩 놀러오는 남친쯤으로 생각했던것 같아요.
      그래도 정말 다행으로 남편이 있어서 아쁜일은 없었네요.

      말씀처럼 오히려 별일 없었으니 나라를 구했다고 생각하는게 맞는것일까요 ?? ㅎㅎ

  • 찬호불패 2012.09.13 13:03

    저런. 큰일나실뻔했군요



    일본도 통계상 드러나지않은 암수범죄가 많은 나라가 아닐까요 ?
    답글

    • 아마 그럴거예요, 성폭행 사건의 경우 일본은 피해자가 신고를 안하는 경우도 많고, 특히 변태 같은 경우는 정말 도처에 널렸어요. 하지만 신고하는 사람이 없으니까요.
      저만해도 세번씩이나 당했는데 한번도 신고 안했잖아요.

  • 이솔 2015.12.24 11:07

    밖에 빨래도 마음대로 못 널고 이게 하나의 정보로 작용하는 걸 보면 치안이 좋다해야 할 지 모르겠다.
    답글

  • JO 2021.05.21 01:36

    어머 왠일...지나간 일인데도 너무 무서워요 ㅠ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