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생활기

일본인 친구가 보고 떡실신 했다는 한국 tv 프로그램, 뭘 봤길래????

by 스마일 엘리 2012. 8. 11.
반응형

아침에 운동하러 갔다가 만난 일본인 친구가 저를 보자자마 호들갑을 떨면서 너무너무 재미있는 한국 TV프로그램을 봤는데 혹시 저한테도 본적이 있냐며 묻는거에요.
한국 군부대에 여자 연예인들이 가서 공연하는 프로그램이였는데 지금까지 본 그 어떤 한국 예능 프로보다 더 재미있었다면서 말이죠.
군부대에 여자 연예인들이 위문 공연을 갔다고??? 
제 머리에 떠 오른 것은 바로 이것 



"저 뒤에 계신 분은 저희 어머니가 화악~씰 합니다" 하던 그 프로????'
우정의 무대
'그걸 일본 TV에서 보여줬나???'
친구와 전 서로 동상이몽을 하면서 우선은 대화를 이어 나갔죠.
그래도 대화가 잘 이어지는 우리는??
"칭구 아이가?!?!?!?!?!?" ㅋㅋㅋㅋㅋㅋ



근데 군부대 위문 공연이 뭐가 그렇게 재미있었을까 하고 얘기를 들어보니
군인들이 여자 연예인들을 보고 감격에 겨워하며 플래카드를 흔들고, 귀여운 아이돌 여가수의 애교에 실신하듯 쓰러지는 모습.


군복입은 군인의 모습은 남자답고 근엄하게 각 잡힌 모습외에는 상상조차 할 수 없었는데
머리위로 손을 들어올려, 일치 단결된 박수 동작으로 그것도 깜찍하고 귀여운 여자가수 노래를 따라 부르고 있는 모습이 지금까지 들어왔던 한국 남자 군인의 모습과는 너무도 달라서 숨이 멎을만큼 웃었다는군요.

지금까지 봐 왔던 한국의 예능 방송은 억지 웃음을 자아내기 위한 쇼 같았는데, 이번에 봤던 방송은 군인들 자체가 예능이였어!!!!

아~ 이렇게 해서 군인들에 대한 별칭이 군바리에서 군인돌로 재해석 되는것인가요???


일본인 친구의 이 방송 프로그램에 대한 격한 반응이 이해가 될만도 한 것이 물론 그 방송 자체의 구성이 재미있었고, 여자 연예인에 대한 군인들의 리액션이 재미있었던 것도 있겠지만 그것보다도 일본 여자들이 생각하는 한국 남자에 대한 환상이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모든 일본 여자들이 다 그런것은 아니지만 적어도 제 주변의 일본 여자 친구들에게(예전 직장 동료들을 포함) 한국인은 세 종류의 사람으로 나뉩니다.

1. 남자 사람
2. 여자 사람
3. 군인 또는 군대를 다녀온 남자 사람

그녀들에게 있어 한국 남자,특히 군대를 다녀온 한국 남자의 이미지는 한류 드라마 남자 주인공들이 만들어 놓은 자상한 이미지에 군인 이라는 이미지가 주는 강하고 남자다움까지 갖춘 그야말로 완벽한 모습이죠.
거기다 출퇴근 하는 자유로운 생활을 하는 직업 군인이 아닌 폐쇄적인 부대안에서 생활하는 한국 군인들의 실상은 그녀들의 눈에는 베일에 가려져 더더욱 궁금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한국인 친구가 없는 일본 여자들은 그것에 대해 더더욱 알 길이 없는것이죠.
그래서인지 전 일본인 여자 친구들로부터 한국 남자들의 군생활에 대해서 꽤 많은 질문을 받았답니다.
근데 저도 자세히 알아야 말이죠.
제가 대학시절 남자 동기들이나, 예비역 선배들로 부터 들은 얘기는
군대에서 축구한 얘기!!!!! 가 아니라 강원도에서 눈 치우느라 삽질한 얘기뿐!!!!


하지만 일본인 친구는 그 방송을 통해서 군인들이 단체 생활하는 내무반의 모습과, 군부대의 모습을 보았고, 군인들의 생활을 엿볼 수 있어서 아주 흥미로웠다고 하더라구요.
위엄있고, 강인한 이미지외에는 상상조차 할 수 없던 한국 군인들여자 가수들에게 정신줄을 놓을 수 밖에 없는 이유를 알고 보니, 군인들의 반응이 더더욱 재미있게 느껴졌던것이죠.

그 방송에서 친구를 실신하게 만든 장면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비욘세의 싱글 레이디즈를 춤추던 신봉선


그러나 '내가 아무리 여자를 못 본 군인이라지만 그래도 이건 눈뜨고 못 봐주겠다'는듯 고개를 아래로 파 묻어 버리던 한 군인의 모습에 제 친구는 거의 떡실신할 지경이였다는군요.



저도 사실 일본인 친구 때문에 이 방송을 찾아 보게 됐는데 아주 오랫만에 생각없이 웃었네요.
지금 이순간도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계시는 군인 동생분들~
(저도 한땐 새내기였던 저에게 사심없이 말거는 예비역에게 '어디서 언감생신 예비역이 새내기를 노리냐'며 큰소리 치던 시절이 있었답니.....
.......가???  ㅡ.ㅡ???????    )

어쨌든 마지막으로 추~웅~성!!!!!!!!

*** 미국 이민정보, 비자정보, 일본 이야기, 저희 커플의 일상 이야기는의 구독을 누르시면 배달(?) 된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