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활기

미국인들의 앞길에 검은 고양이가 지나가면 안되는 이유

by 스마일 엘리 2012. 9. 29.
반응형

오늘 남편이 새벽 5시에 나갈 일이 있어서 남편을 태워 주기 위해 4시 반쯤에 집을 나섰습니다. (이글은 예약 포스팅이므로 실제 이 일이 있었던 것은 9월 28일입니다)
가을로 접어 들다 보니, 밤이 점점 길어져서 5시가 가까워져 가는 시간임에도 밖은 아직 깜깜하고, 하늘에 별도 어느때보다 더 예쁘게 잘 보이더라구요.

길에 차도 없고, 조용해서 라디오를 들으며 느긋하게 운전하고 있는데 갑자기 제 차 앞으로 흰 고양이 한마리가 뛰어 들었습니다.
저도 너무 놀란 나머지 비명을 지르며 급 브레이크를 밟았어요.
정말 심장이 후덜덜하고, 손도 떨리고, 브레이크를 밟은 다리도 막 후들거리더라구요.
다행히 간발의 차로 흰 고양이는 무사히 제 차에 치이지 않고, 도로를 건너갔습니다.
물론 그 고양이도 놀랬겠지만 저 역시도 순식간에 뛰어든 고양이에 한번 놀라고, 비록 브레이크를 밟긴 했지만 차가 조금만 더 미끌어졌어도 제가 고양이를 칠 뻔 했다고 생각하니 진정이 안되고 눈물이 나더라구요.
(사실 예전에 제 눈 앞에서 총알 택시에 어느 할아버지가 사고를 당하시는 장면을 목격하고는 그 장면이 오랫동안 기억에 남아 힘들었었거든요. 게다가 제가 유일한 목격자가 되어 버려서 경찰들에게 진술하고, 택시 회사에도 진술하면서 그 장면을 계속 떠올려야 했기 때문에 더더욱 그 잔상이 오래 갔는지도 모르겠어요)

이런 저를 남편이 "잘했어, 정말 잘했어" 라며 계속 제 어깨를 다독여 주는거예요.

고양이도 무사하고, 다행히 우리 뒤에 차가 없어서 우리도 무사하고, 아무런 사고가 안 났으니까 괜찮아,  정말 잘했어, 자기야~
그리고 무엇보다도 검은 고양이가 아니였으니까 더더욱 다행이야.

하지만 남편이 이렇게 저를 다독이는 동안에도, 저는 남편말에 집중할 수가 없더군요.
계속 흰 고양이가 뛰어들던 모습이 생각나고, 아찔하던 그 순간이 생각나고....
그렇게 혼자서 머릿속으로 온통 복잡한 생각을 하다가 갑자기 남편이 저를 다독이면서 했던 " 무엇보다도 검은 고양이가 아니였으니까 더더욱 다행이야" 라는 말이 좀 이상한겁니다.


                                                     검은 고양이 횡단 주의 싸인


'검은 고양이를 칠 뻔 한게 아니라서 다행이라는 말인가?'
한국에서도 검은 고양이에 대한 편견이 있다보니, 불운을 의미하는 검은 고양이를 치지 않아서 다행이라는 의미인가 하면서 남편에게 그 말이 무슨 뜻이냐고 물어봤어요.

우선 추천 버튼 꾸욱~ 누르고 읽어 주실거죠??? 추천에 힘내서 글쓰는 엘리랍니다

 

그랬더니 남편이

검은 고양이가 자신의 앞을 가로질러 가면 그건 불운을 의미하는거야, 그런데 앞을 가로질러 간게 검은 고양이가 아니라 흰 고양이였으니까 별 일 없을거야, 일종의 미신이야.

제가 예상했던 검은 고양이와 부딪치지 않아서 다행이라는 말이 아니라, 제 앞을 가로 질러 갔던 게 검은 고양이가 아니라서 다행이였다는 말이였습니다.

검은 고양이가 내 앞길을 가로 질러 가는게 왜 불운을 의미하는거야?

그건,  미래에 검은 줄이 그인다는 의미니까, 조만간에 불운이 닥칠거라는 의미거든


ㅎㅎㅎ 흥미롭지 않습니까???
미신이긴 하지만 그래도 남편말을 듣고 보니, '정말 그 고양이가 흰 고양이라서 다행이네' 하는 안도감까지;;;
모르는게 약이라고, 안들었으면 몰라도, 들은 이상에는 이왕이면, 불운은 피하고 싶잖아요 ^^;;;

            검은 고양이가 니 앞길을 가로 질러 간다는 건, 걔도 지 갈 길 가고 있다는 말일 뿐!!!!


남편은 저를 위로 할려고 한 말이겠지만 거기다 덧붙여서
 
흰 고양이가 우리 앞을 지나갔으니까, 아마 우리에겐 앞으로 좋은 일이 생길거야!!!

라고 하더라구요. (이건 미신도 아니고, 그냥 남편이 생각해 낸 자기만의 바램~ ㅋㅋㅋ )
 

그러나 좀 더 이성적인 저는

아니, 내가 흰 고양이의 목숨을 살려준거나 다름 없으니까 난 오늘 좋은일을 한가지 한거야, 그러니까 신이 아마 좋은 일이 생기게 해 주실거야~  (이것 역시 이성적이진 않군요 ^^;;; 신앙적인 발언인가??~ ^^;;; )

흰 고양이가 행운을 가져다 주든, 좋은 일을 해서 신이 좋은 일을 생기게 해 주시든 꼭 꼭~ 앞으로 좋은일이 생기기를 바래봅니다.



*** 미국 이민정보, 비자정보, 일본 이야기, 저희 커플의 일상 이야기는의 구독을 누르시면 배달(?) 된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