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생활기

집 꾸미기가 너무 어려운 분들께 질문합니다.

by 스마일 엘리 2022. 9. 1.
반응형

여러분~~~  

저의 오랜 구독자분들은 이미 잘 알고 계시겠지만 제가 미국 살림& 미국집 인테리어 책을 준비중이잖아요.  거의 대부분의 작업이 끝나가고 원고도 거의 대부분 넘긴 상태이고 막바지 수정과 보정 작업 중에 있어요. 출판 예정일도 제가 생각했던 것 보다 훨씬 빨라질 것 같아요. 

그래서 지금 작업에 속도를 내느라 거의 매일 밤마다 새벽 3~4시까지 작업을 하고 있답니다. 심지어 오후에 세포라 출근하고 집에 퇴근하고 오면 10시인데 그때부터 작업하느라 거의 밤새다시피 해요. 그래도 끝이 보이니까 열심히 하고 있어요. 

제가 만들고 싶은 책은

그냥 쉽게 집 꾸미기 좀 하고 싶은데 소품은 뭘 사야 되는거야? 어떤 소품끼리 매치 시켜야 되는거야? 어디에 뭘 둬야 하는거야? 

방 분위기 한번 바꿔 보고 싶은데 뭐 부터 시작해야 하는거야? 뭘 바꿔야 하는거야? 

이런것들... 그런데 너무 전문적인 조언 말고, 옆집 언니가 수다 떨듯이 알려 주는 팁들 있죠? 그런 느낌의 팁들을 죄~다 담은 그런 책을 만들고자 했어요. 그래서 제가 그동안 알고 있던 모든 팁들은 빠짐없이 담으려고 애썼어요. 그래서 갑자기 운전하다가 생각나면 차 세워 놓고 메모 해 놓고, 설거지 하다 생각나면 또 휴대폰에 메모 해 놓고, 그렇게 틈틈히 써 놓은 것들, 놓치는 것 없이 하려고 했는데 책 다 쓰고 나서 또 생각날까봐 그게 제일 걱정이예요. 

사실 정말 저희집 살림 모두 공개했다 할 정도로 구석 구석 싱크대 구석 구석까지 다 사진 찍었고, 제 블로그에 제 살림법이나 정리 정돈법 올려 달라는 분들도 계셔서 그것까지 전부 다~ 담았어요.  그리고 '집 꾸미기의 법칙' 이란 것도 정리해서 그 법칙에 따라 집을 꾸미면 쉽게 멋진 집으로 꾸밀 수 있도록 구성했고요. 그리고 그 예를 보여 주기 위해서 저희집도 그 법칙에 따라서 꾸몄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혹시 또 궁금한게 있으실까, 인테리어 할 때 어려운 부분이 있으실까? 뭘 알려 드리면 좋을까 고민하다가 그냥 제 블로그에 직접 여쭤 보는게 가장 좋겠더라고요. 

대부분의 내용은 담았다고 생각하지만 혹시라도 인테리어가 어려운 분, 집 꾸미기가 어려운 분, 이런걸 좀 알려 줬으면 좋겠다, 이런걸 알고 싶다 하는 부분이 있다면 덧글로 남겨 주세요. 

제가 지금이라도 책에 넣을 수 있는 부분들은 Q&A 파트를 만들어서라도 넣어 볼게요. 

제 책은 그야말로 인테리어 초초초초초초보자분들을 위한 책이니까 어떤 질문도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