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활기

남편의 발렌타인데이 서프라이즈!

by 스마일 엘리 2017. 6. 12.
반응형

무려 4개월을 거슬러 올라가서 케케묵은 에피소드 하나 꺼내 보겠습니다.

 

취미가 없다고 징징대던 남편이 차고에 박혀서 나무를 갈고 뭔가를 만들며 시간을 보내기 시작했다고 제가 살짝 말씀 드렸죠?  그 얘기예요.

 

때는 2월초의 어느 날...

저희집에 전 주인인이 남기고간 다 썩어 빠진, 장작으로나 패면 딱 좋을 나무 판떼기와 각목들이 몇개 있었습니다.

이걸 그냥 버릴까 하다가 남편이 뭔가 쓸데가 있을거 같다고 해서 그렇게 차고에 방치된게 2년 가까이~

물론 그 사이에 그 나무들로 화분 스탠드?를 하나 만들긴 했죠.

 

사실 아주 잘 만들었다고는 할 수는 없었으나 뚝딱 뚝딱 하더니 뭘 만들어 내는것을 보니 굼벵이의 재발견이랄까? 구르기만 할 줄 아는줄 알았더니 덤블링도 하네? 

뭐 그런 느낌이였죠.  당연히 칭찬 드~음뿍 해 줬습니다.

 

그 화분 스탠드 이후 1년 넘게 방치되어 있던 나무였는데 어느날 갑자기 게임을 하다 말고 너무 지루하다며 뛰쳐 나가더니 차고에 앉아서 뭔가를 지잉지잉~ 

 

한시간 넘게 지잉~지잉~ 하더니 하얀 나무 먼지를 온몸에 뒤집어 쓰고 나타 샤워 한다고 안방 욕실로 들어가면서 그 하얀 나무 먼지를 온 집안에 흩뿌려 놓았습니다.

 

뭘 만들었나 싶어 남편이 샤워 하는 동안 차고에 갔다가 저 기절 할 뻔!!!!

 

세상에 나무 먼지가 검정차를 하얗게 덮은것도 모잘라 차고에 있던 신발이며 바닥이며 눈 쌓인것처럼 쌓여있더라구요.

 

아우 진짜!! 이걸 어떻게 다 치울려고!!!!

 

이 느낌 아실려나요? 아들이 뭔가 기특한 일을 해서 응원해 주고 싶은데 그 뒷 마무리가 감당이 안되는? 쉽게 설명하자면 남편이 요리 해 준다고 주방에서 음식을 만드는데 막상 주방은 온갖 조리 도구들 다 나와 있고 설거지거리는 싱크대에 쌓여 있고 가스렌지 주변은 음식 흘린것 불에 눌어 붙은것 범벅이 되어 있는 딱 그런 느낌.

 

이걸 보고 잔소리를 해서 남편이 새롭게 시작한 취미 활동의 사기를 꺽을 것인가? 비디오 게임을 안하는 것만으로도 큰 발전으로 여기며 이 먼지구더기가 되어 가는 차고를 받아 들일것인가!

 

전 후자를 택했습니다.

공부 안하는 아들 공부 한다고 책 폈을 때 심부름 시켜서 앞으로 다시는 책 펼 기회가 없지 않을까 불안한 그런 엄마 맘이였거든요.

 

그런데 도대체 뭘 만들고 싶었길래 게임을 박차고 나간건가 싶어 살짝 들여다 보니...

 

 

 

문 손잡이 같아 보였습니다.

 

샤워를 마치고 나온 남편에게 일부러 아무것도 묻지 않았어요. 평생 공부 안하던 아들 처음으로 1시간 공부했는데 뭐 공부 했냐 물어보면 부담 스러워 앞으로 두번다시 공부 안한다 할까봐서요.

(엄마... 그래서 나 공부 안한거예요.... ㅋㅋㅋ )

 

 

 

그리고 다음날도 퇴근하고 집에 와서 차고에 가더니 지잉~지잉~ 지잉~ 소리를 내며 한시간 넘게 작업을 하고 들어왔습니다. 남편이 샤워 하러 간 동안 몰래 또 차고에 가봤습니다. 하얀 눈세상이더라구요.

 

 

 

나무 손잡이와 뭔가 더 추가 되긴 했는데 도통 뭔지 감 잡을 수 없는?

그럼에도 놀라운건 이것들이 네모난 각목 상태의 나무들을 한시간 넘게 계속 갈아서 이런 모양을 만들어 냈다는거죠. 그러니 엄청난 양의 나무 먼지가 쌓였던거구요.

 

그리고 주말이 되어 전 쭈꾸미 언니네에 식사 초대를 받아서 아이들을 데리고 다녀왔어요.

몇시간 만에 집에 돌아와 차고를 지나면서 흘낏 보니

오호~ 뭔가 제법 형상을 갖추었더라구요. .

 

이때 느낌이 딱! 왔습니다.

남편이 만들고 있는건 꽃이라는걸요.

그리고 2월이니까 왠지 느낌에 발렌타인데이 서프라이즈를 준비하고 있는것 같은 느낌?

4년전 발렌타인데이 앞두고 초콜렛을 만들던 남편이 서프라이즈 해 주는줄 알고 설레발 치던 옛생각이 나는구만요. ㅋ

2013/07/23 - [일상 생활기] - 미국인 남편이 만드는 수제 초콜렛

 

 

아무튼 저 여기서 무한 감동 받아야 하는거 맞죠?

근데 안타깝게도 감동이 안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왜 하필? 나무로 갈아 만든 꽃이야? 그냥 생화를 사다 줄 것이지 아놔~

 

사실 제가 그 마음을 모르는 것도 아닙니다. 실은 제가 연애할 때 남편에게 꽃은 비싸고 시들어 버리니까 꽃 선물을 하지 말아 달라고 했었거든요. 그런데 나이 먹으니까 왜 갑자기 꽃 선물이 받고 싶냐고요!!!!

그래서 언제부터인가 나도 이제는 꽃 선물을 받아 보고 싶다 몇번 말 한적이 있었거든요. 그러니 나름 시들지 않는 꽃을 선물 해 주고 싶었던 모양인데 이건 뭐 노력과 정성에 비해 너무 허접한 결과물이 될게 뻔한데 이걸 제가 감동할거라고 상상하며 몇시간씩 나무 먼지를 마시며 작업하고 있으니...

진실과 진심을 알려 줄 수도 없고 또 서프라이즈인데 아는척도 할 수 없고 참으로 안타까웠죠.

 

그러던중 자기가 보낸 문자에 답을 안했다는 이유로 삐져서 부부싸움을 하게 됐습니다. 

유치하지만 우리 부부는 싸우면 2~3일 서로 말 안하거든요.

3일 지나면 그냥 화해랄것도 없이 다시 말하기 시작, 왜 싸웠는지는 이미 기억 저편으로~

 

 

 

근데 서로 묵언 수행중에도 남편은 차고에 들어가 지잉~지잉~  꽃잎을 갈아대고 있더라는...

 

 

그러나 꽃이 완성되기도 전에 발렌타인데이가 되어 버렸지요.

미완성인 꽃을 줄 수는 없었던지 카드와 초콜렛만 주더라구요.

 

 

나는 니가 지난 며칠동안 한 일을 알고 있다. JPG

 

그러나 끝까지 모른척 기다렸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완성이 됐나부죠? ㅋ

 

 

"실은 발렌타인데이때 줄려고 이걸 만들었는데 그때 완성을 못해서 못 줬어. 허접한거 나도 알아. 그래도 기쁘게 해 주고 싶어서 우리가 싸워서 말 안할때도 이거 만들었어"

 

눈물나서 울뻔...........................

 

 

해야 하는 상황인데 그냥 자꾸 피식 피식 웃음만 날 뿐이고~

기쁘게 해 주고 싶었다는데 정말 솔직히 이걸 받고 기쁘지는 않고, 허접한거 본인도 안다며 선수치고 들어오니 뭐라 할말도 없고...기쁘게 해 주고 싶었으면 차라리 그냥 생화 장미 한송이를 사 왔더라면 더 기쁘고 감동이였을텐데... ㅋㅋㅋ

그치만 각목을 갈아 이 정도의 형상을 갖춘 꽃을 만들어 낸 그 정성은 인정!!!!

 

 

 

보이는가? 꽃봉오리에 새겨진 깨알같은 하트가!!! . JPG

 

 

그러나 저는 진실을 말할 수 없었기에...  마음을 다시 한번 가다듬고, 최대한 연기에 몰입해서 제 파트의 대사를 쳐냈죠.

 

" 아니야, 전~혀 허접하지 않아!! 세상에!! 어떻게 나무로 이렇게 꽃을 만들어 낼 수가 있어? 너무 고마워~ 나 생각하면서 이걸 만들었다는게 너무 감동적이야!! "

 

라고 말하다가 눈가에 눈물이 맺혀버린;;;;; 

그 정성이 정말 고마워서 울컥한 것인지, 연기에 100% 몰입한 결과인지는 저도 잘 모르겠어요.

 

그러나 중요한건 끝끝내 "너무 예쁘다, 진짜 잘 만들었다" 라는 대사는 입 밖으로 나오지 않았다는 것!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