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활기

미국인과 결혼하기 전엔 몰랐던 미국인들의 이 음식 먹는 법

by 스마일 엘리 2014. 9. 23.
반응형

몇 십년 전에는 지금처럼 다양한 서양식을 맛보기 힘들었겠지만 지금은 세계 어느 나라 음식이든 대중화된 음식이라면 쉽게 맛볼 수 있습니다.

양식이라 하면 저는 대표적으로 생각나는게 스파게티, 스테이크, 피자네요.

어쨌든 저도 한국에 있을 땐 한식만큼이나 양식을 즐겨 먹었어요. (물론 지금은 무조건 한식, 죽어도 한식이지만요 ^^;;)

늘 먹는게 한식이니 친구들과 식사 약속이 있을때면 스테이크나, 파스타, 피자를 먹었더랬죠.

 

그런데 한국에서 그렇게 자주 먹어 왔던 서양 음식들이였음에도 불구하고, 미국인과 결혼하고 나니, 이 음식들을 먹는 또 다른 방법이 있다는걸 알게 되었답니다.

 

아마 미국인과 결혼 안했으면 몰랐을거예요.

뭐, 미국인과 결혼 안해도, 미국에서 살았더라면 하다 못해 여행을 갔더라면 언젠가는 알게 되었겠지만요.

 

보통 미국 식당에 가서 스테이크를 주문하면 식전 메뉴로 수프나 (이거 어떻게 써야 해요? 저 지적 받았어요.ㅠ.ㅠ  슾이라고 했다가 어떤분이 슾이래~ 하시며 덧글로 얼마나 비웃으시던지..... 아님 숲이라고 해야 하나요?  ㅠ.ㅠ

에라이~ 모르겠다. 그냥 개떡같이 말해도 찰떡같이 알아 들어 주세욥~ )

아무튼, 식전 메뉴로 수프나 샐러드를 함께 제공하는데요, 이 수프를 먹는 방법이 전혀 생각지도 못했던 방법이라 처음에 보고 신기했답니다.

 

어떻게 먹을까용???

......

......

......

 

 

수프가 나왔고, 그 옆에 작은 크래커도 함께 나옵니다.

맥주에 땅콩 안주 나오는것과 어째 좀 닮은 그림 같네요. ㅎㅎㅎㅎㅎ

 

 

바로 요렇게 수프에 크래커를 듬뿍 넣어서 말아 먹더라구요.

전 원래 아무 맛이 안나고 목만 메이게 하는 이 크래커를 그닥 좋아하지 않는지라, 그리고 아무리 생각해봐도 저에겐 과자에 지나지 않는 이 크래커와 수프의 조합이 이해가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또 한동안 시도조차 하지 않고 있다가 (원래 저는 새로운 것에 도전을 싫어라 합니다) 남편이 계속 저렇게 먹는것을 보다 보니 어느새 익숙해 져서 어느날 또 "한입만 줍쇼!" 하고 입을 벌렸더랬죠.

 

오잉? 이 맛은 뭐지?

 

제가 생각했던 것과는 달리 수프가 스며들어 좀 녹은듯, 녹지 않은, 녹은것 같은 크래커가 부드럽게 입안에서 씹히는거죠.

비록 전혀 다른 수프와 크래커의 만남이지만 스푼으로 잘 섞어주면 수프와 크래커는 혼연일체가 되어 어느새 과자같던 크래커는 수프의 건더기가 되어 있더라구요.

씹히는 식감도 바삭거리지 않고, 그렇다고 흐물거리지도 않구요.

게다가 수프만 먹었는데도 속이 금방 든든해져요.

 

오호~ 이렇게 맛있는 조합을 왜 진작 도전해 보지 않았는지 말입니다.

그 이후 저도 수프를 먹을 때면 항상 크래커를 넣어 먹게 되었어요.

집에서도 참 크래커같이 네모난 크래커를 사서 잘게 부셔서 수프에 넣어 먹구요.

아침에는 요렇게만 먹어도 속이 꽤 든든하거든요.

 

또 다른 한가지는요,

스파게티같은 파스타 종류를 먹는 방법이예요.

 

 

 

스파게티를 어떻게 먹을까요?

.....

.....

.....

보통 한국에서는 스파게티를 먹을 때 그냥 스파게티만 먹잖아요.

그런데 미국인들은 스파게티를 빵과 함께 먹어요.

 

 

 

그냥 스파게티와 빵을 먹는건 아니구요,

빵을 스파게티 국물에 찍어 먹어요.

그러니까 스파게티를 먹고, 다 먹고 나면 접시에 남아 있는 소스를 빵으로 찍어 먹는거죠.

소스가 국물처럼 넉넉하진 않을 땐 그냥 빵 위에 소스를 올려 먹기도 하구요.

 

즤 남편님...

그렇게 먹다 보니 나중에는 빵으로 접시를 닦으며 설거지를 하고 있더라구요. @.@

정말 스파게티 먹는 날은 접시가 깨끗 깨끗~ 

(소스가 맛없는 날은 예외임을 알려 드리는 바입니다 ㅡ.ㅡ;;; )

 

빵까지 곁들여 먹으며 칼로리와 살의 정비례 법칙을 몸소 체험하고 싶지 않은지라 아직까지 그렇게 먹고 있지는 않습니다.

사실 스파게티만 먹어도 충분히 배부르기도 하구요.

 

그러고 보니 수프에 크래커를 넣어 먹는 방법이나 스파게티 국물에 빵을 찍어 먹는 방법!

단도직입적으로 말하자면 결국에는 배 불리는 방법이네요? ㅋㅋㅋㅋㅋ

그리하여 제가 내린 결론은 결국

"역시 미국인들의 위는 위대하다!!! "

 

2013/01/22 - [미국 생활기] - 위대한 미국인들을 만족시키는 미국의 음료 사이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