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은 교통비가 너무 비싸다.
다른 도시로 여행 한번 갈려고 예산을 잡다 보면 교통비와 숙박비만으로도 차라리 가까운 해외에 다녀 오는게 낫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니까.
특히 신칸센은 오히려 국내선 비행기보다 더 비싸기 때문에 먼거리라면 오히려 비행기가 더 경제적이다.
하지만 세 시간 이내의 거리라면 공항 왔다 갔다 하는 시간등을 생각하면 역시 신칸센.


신칸센이 비싸긴 하지만 왕복 신칸센과 호텔 숙박을 묶어서 싸게 판매하는 상품들이 있기 때문에 잘 찾아보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내가 이용하는 사이트는 www.nta.co.jp
편도 신칸센의 요금으로 왕복 신칸센과 호텔이 포함된 상품을 판매한다.

 

단점이라면 한명이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은 거의 없고, 두명이 함께 이용해야 한다는 점.
그리고 신칸센 티켓을 우편으로 보내 주기 때문에 일본에 주소지가 있어야 한다는 점.
(여행자라면 미리 예약해 둔 호텔이 있다면 그 호텔 주소를 이용해서 받을수도 있음)
아니면, 티켓 판매 지점을 미리 지정해서, 직접 가지러 가도 된다.  

일본 웹사이트이므로 일본어가 가능해야 예약할 수 있다는 점.


1. 우선 웹사이트에 들어가서 오른쪽 상단에 마이페이지를 클릭한 후, 오른쪽의 신규 회원 등록을 한다.
 

2. 회원 가입이 끝나면 다시 웹사이트에 들어가서 화면 상단 왼쪽의 JR+숙박을 클릭
 

3. 화면 왼쪽의 출발지를 클릭하고, 그 아래의 지도에서 가고자 하는 곳을 클릭, 그 아래에 출발 날짜 지정,1실인수에 2명으로 지정한 후 검색
 

그러면 화면에 왕복 신칸센 요금과 숙박비를 포함한 호텔들이 쭈루룩 나온다.
 

4. 출발날짜와 금액이 씌여져 있는 곳을 클릭한 후 화면을 쭉 내리면 이용 가능한 방이 있는지 나오고 있다면 그 상품을 클릭



그러면 이런 화면이 뜨면서 본격적으로 예약에 들어가게 된다.
이 화면 상단의 왼쪽에서 숙박 일수와 돌아오는 날짜를 지정할 수 있다.
1박만 이용하고, 돌아오는 날짜는 3일 뒤로 하든, 5일 뒤로 하든 상관없다.


그런 후, 출발 시간과 돌아올 신칸센의 시간을 지정해 준다.

이렇게 모든걸 지정해 주고 난 뒤 신용카드 번호를 넣고 예약이 완료되면 그때 로그인 페이지가 뜨고, 최초에 가입해 둔 아이디와 비번을 넣고 로그인 하면 확인 화면이 뜨고, 예약 완료 화면이 뜬다.
그리고 이메일로 좌석 확보가 되면 알려 주겠다는 메일이 오고 좌석이 확보된 후, 정상적으로 결제를 하겠다는 알림 메일이 온다.
그 후 결제가 완료되면 티켓은 우편으로 발송 해 준다.


이렇게 해서 난 히로시마에서 오사카까지 가는 왕복 신칸센과 1박 (오사카 신한큐 호텔 트윈룸) 성인 2명의 요금을 22600엔에 구입했다.


원래대로라면 신칸센 왕복요금 19900엔*2명=39800엔
오사카 신한큐 호텔 1박 8000엔
토탈 47800엔을 지불해야했다.
그러나 22600에에 구입했으니 난 25200엔을 아낀셈이다.



*** 미국 이민정보, 비자정보, 일본 생활기, 일본 여행기의 꾸준한 정보를 얻고 싶다면 구독을 눌러 주세요. 이웃추가도 환영해요 ^^ 네이버 블로거도 이웃추가 하실 수 있어요. ( 제 블로그 상단의 메뉴중 location log를 클릭 하시면 제 네이버 이웃들 사진이 뜬답니다. 그 사진들 제일 밑에 이웃추가 버튼이 있어요. 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Posted by 스마일 엘리